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스텔라 >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09:29]

< 스텔라 >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4/04/09 [09:29]

베를린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대체불가 배우 ‘폴라 비어’

충격적 실화의 주인공으로 스크린 컴백!

< 스텔라 > 5월 개봉 확정

RED VS BLUE 티저 포스터 2종 공개!

 

공포에 휩싸인 1940년대 독일, 충격적 반전 실화의 주인공 스텔라 골드슐락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 스텔라 >가 5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 2종을 최초 공개했다.

 

재즈 가수, 신분증 위조 브로커, 나치의 비밀 요원

우리가 몰랐던 실존 인물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의 진실이 담긴 <스텔라> 5월 개봉 확정!

강렬한 레드 VS 냉혹한 블루

티저 포스터 2종 최초 공개!

 

 

▲ < 스텔라 >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 문화예술의전당

 

<스텔라>는 1940년대 독일, 비극의 역사 속에 숨겨진 인물 ‘스텔라 골드슐락’의 충격 실화를 다룬 영화.

 

베를린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폴라 비어가 재즈 가수를 꿈꿨지만, 홀로코스트에 휘말려 위태로운 생존을 이어가는 유대인 ‘스텔라’로 분했다. 그녀는 순수하면서도 이기적이고, 열정적인 동시에 냉혹한 다층적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해 자신의 대표작을 경신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삶을 산 스텔라 골드슐락을 스크린으로 불러온 이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독일 사회를 해부해 온 킬리안 리드호프 감독이다.

 

독일 텔레비전상, 독일 각본상, 서울드라마어워즈 국제경쟁부문 작품상, 연출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를 찬사 받은 그는 절대 잊어서는 안 될 역사를 객관적 시선과 수려한 연출로 인상 깊게 재현했다.

 

▲ < 스텔라 >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 문화예술의전당

 

5월 개봉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 2종도 공개됐다. 먼저, 불타오르는 듯한 빨간색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레드 버전은 삶을 갈구하는 강렬한 눈빛의 ‘스텔라’와 반대편에 비친 비릿한 미소의 또 다른 ‘스텔라’가 동시에 관객을 바라보며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 스텔라 >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 문화예술의전당

 

두 번째 블루 버전은 구름처럼 몰려든 취재진 앞에서도 뻔뻔할 만큼 당당한 ‘스텔라’의 모습이 인상 깊다. 어떤 감정도 읽을 수 없는 포커페이스와 선명한 파란색의 원피스가 그녀의 냉혹함을 도드라지게 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재즈 가수, 신분증 위조 브로커, 그리고 나치 비밀요원’이라는 의미심장한 카피가 화룡점정으로 더해져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무한 증폭시킨다.

 

믿고 보는 배우 폴라 비어에 대한 신뢰와 호기심을 들끓게 하는 소재로 관객의 기대가 치솟고 있는 <스텔라>는 5월 1일 개막하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섹션에서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올봄, 가장 치명적인 인물로 기억될 <스텔라>는 5월 극장가 최고의 다크호스로 활약할 예정이다.

 

AWARDS

 

제20회 취리히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제47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제27회 말라가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74회 독일영화상 4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39회 몽스국제영화제 작품상 노미네이트

제46회 주피터어워드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15회 바리국제영화제 작품상 노미네이트

 

REVIEWS

 

“잊히지 않는 영화” - ArtsATL

 

“고뇌에 찬 충격적인 영화. 폴라 비어는 두려움에 짓눌리고 영원한 죄책감에 시달리는

양면적 캐릭터를 탁월하게 해석해냈다” -Elle

 

“극한 상황에서의 생존에 대한 도덕적 질문을 제기하는 영화.

밝고 카리스마 넘치는 동시에 냉혹한 캐릭터를 창조한 폴라 비어의 놀라운 연기가 돋보인다”

- Cahiers du Cinéma

 

“폴라 비어는 매력적이고, 삶에 열정적인 동시에 연약하고, 외로우며 불안하고,

교활한 나르시시스트이자 자신의 아름다움을 이용하는 다층적 캐릭터를 묘사한다” - DW

 

“반 영웅적인 여성의 위태로운 여정, 역사가 사랑하는 모범적인 아이콘과는 거리가 먼

타락의 해부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Télé7 Jours

 

“살아남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비범한 여성의 잔인하고 충격적인 초상” -Les Echos

 

“생존과 타락 사이에서 폴라 비어의 캐릭터는 두려움만큼 매혹적이다” - Les Fiches du Cinéma

 

“역사의 한 부분을 새롭게 조명하다” -FranceinfoCulture

 

“비극적인 운명에 관한 세심한 연구의 산물” - Cineuropa

 

“리드호프 감독은 그의 영화를 무기로 삼는다.

  이토록 끔찍한 이야기는 우리 인간성의 일부를 드러내지 않는가?” -L'Obs

 

 

INFORMATION

 

제목: 스텔라 (Stella. A Life.)

감독: 킬리안 리드호프

출연: 폴라 비어, 야니스 니에브외너

수입: ㈜미디어소프트필름

배급: ㈜뮤제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121분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

국내개봉: 2024년 5월

 

SYNOPSIS

 

미국 진출을 꿈꾸던 촉망받는 재즈 가수에서 신분증 위조 브로커, 나치의 비밀 요원까지.

1940년대 독일을 집어삼킨 광기 속에 극한으로 치닫는 한 여인의 일생.

빛나던 별에서 죽음의 블랙홀이 된 ‘스텔라 골드슐락’.

그녀는 누구인가?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Beckette qwwd?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남영희, "투표관리관 직인이 없는 투표지 개표 과정에서 발견되었다" (선관위) 선거 관리 사무를 어떻게 진행한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