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어나더 라운드’ - 서울국제음식영화제 개막작 선정 오픈 동시 전석 매진 기염!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06:56]

‘어나더 라운드’ - 서울국제음식영화제 개막작 선정 오픈 동시 전석 매진 기염!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11/18 [06:56]

12월 22일 개봉을 확정한 영화 ‘어나더 라운드’가 2021년 서울국제음식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 어나더 라운드  © 문화예술의전당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음식을 소재로 한 영화를 잇달아 소개하며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33개국에서 온 영화 76편을 상영하는 가운데 ‘어나더 라운드’가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18일(목)과 19일(금) 20시에 상영된다. 당초 1회 상영을 예정하였으나 예매가 오픈되자마자 전 좌석이 빠르게 매진되었고 이에 추가 상영을 결정해 이 또한 매진되어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다. 

 

‘어나더 라운드’는 올해 아카데미상을 비롯해 영국 아카데미, 세자르영화제, 런던비평가협회, 시카고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 유럽영화상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런던국제영화제 작품상 등 수십여 개의 세계 유수 영화상을 휩쓴 화제의 영화다. 

 

무료한 일상에 사라진 열정을 되찾기 위해 알코올과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에 나선 4명의 아저씨들이 만들어가는 유쾌한 인생찬가로 찐 어른들의 술과 인생에 대한 찐한 이야기를 그린다.

 

[모든 인간은 혈중 알코올 0.05%(0.5g/ml)의 농도를 가지고 태어난다. 매일 이를 유지하면 창의적으로도, 용감하게도 만든다]는 이론을 직접 실천하는 아저씨들의 진지하면서도 귀엽고 짠하기까지 한 활약이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하는 흥폭발 대축제를 만든다.

 

미국의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 전문가 평점인 신선도 92%를 기록하고 관객 점수인 팝콘 지수 91%로 완성도는 물론 대중적인 재미까지 인정 받았다. 국경을 초월한 만국 공통의 음주 문화에 대한 공감으로 일찌감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영화사 애피언 웨이에서 할리우드 리메이크 제작을 확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블록버스터 화제작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인디아나 존스5’에 출연 중인 세계적인 배우 매즈 미켈슨의 열연과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까지 연기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배우들이 펼치는 앙상블이 실제를 방불케 하는 실감나는 상황들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더 헌트’의 토마스 빈터베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촬영 전 세상을 떠난 딸과 얽힌 사연을 담아 진심 어린 마음으로 연출에 임했다.

 

술을 못 마셔도, 잘 마셔도 모두가 다 함께 즐기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는 12월 22일 개봉한다. 

 

STORY

혈중 알코올 농도 0.05%로 일상이 달라진다

각각 역사, 체육, 음악, 심리학을 가르치는 같은 고등학교 교사 니콜라이, 마틴, 피터, 토미는 의욕 없는 학생들을 상대하며 열정마저 사라지고 매일이 우울하기만 하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 축하 자리에서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흥미로운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마틴이 실험에 들어간다. 인기 없던 수업에 웃음이 넘치고 가족들과의 관계에도 활기가 생긴 마틴의 후일담에 친구들 모두 동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정한다.

[언제나 최소 0.05%의 혈중 알코올 농도 유지할 것! 밤 8시 이후엔 술에 손대지 않을 것!]

지루한 교사, 매력 없는 남편, 따분한 아빠, 최적의 직업적, 사회적 성과를 위해 점차 알코올 농도를 올리며 실험은 계속되는데… 과연 술은 인간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을지, 도전의 결말은?!

 

▲ ‘어나더 라운드’ , 아카데미가 선택한 알코올 충만 인생찬가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     목: 어나더 라운드

영     제: Another Round

장     르: 드렁큰 드라마

감독/각본: 토마스 빈터베르크 

출     연: 매즈 미켈슨,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

상영 시간: 116분

관람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개     봉: 2021년 12월 22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