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속보] 안철수 “이제부터 나의 길 가겠다”…야권 단일화 결렬 선언, 조선일보, "닥치고 정권교체? 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 능력자 뽑아야"

‘더 좋은 정권교체’, 즉 정권교체를 하는 이유가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엄기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2/20 [14:28]

[속보] 안철수 “이제부터 나의 길 가겠다”…야권 단일화 결렬 선언, 조선일보, "닥치고 정권교체? 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 능력자 뽑아야"

‘더 좋은 정권교체’, 즉 정권교체를 하는 이유가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엄기섭 기자 | 입력 : 2022/02/20 [14:28]

▲ 안철수  © 문화예술의전당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가 20일 “이제부터 저의 길을 가겠다”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했던 단일화 제안을 철회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윤 후보에게 본 선거 3주 기간 중 일주일이라는 충분한 시간을 드렸다”며 “단일화가 성사되지 못한 책임은 제1야당과 윤 후보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했다.

 

안 후보는 “제 (여론조사 단일화) 제안을 받은 윤 후보는 일주일이 지나도록 가타부타 아무 대답이 없었다”며 “기자회견으로 제 생각을 공개적으로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윤 후보 뜻이라면서 제1야당 이런저런 사람들이 뛰어들어 제 제안의 진정성을 왜곡시켰다”고 했다.

 

안 후보는 지난 13일 자기가 제안한 여론조사 단일화에 대해 “제 제안은 그렇게 오래 판단할 일이 아니었다. 제 방식이 아니라 지금까지 국민의힘에서 해오던 방식으로 경선을 하고자 했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윤 후보의 책임 있는 답변은 오지 않았다”고 했다.

 

안 후보는 ‘지금부터 윤 후보가 새로운 제안을 하거나 답해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냐’는 질문에 “이제 선거가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며 “지금 또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실무자 간 협상을 해서 큰 그림을 정하고 그다음 또 후보가 만나고 하는 것이 물리적으로 충분한 시간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했다.

 

‘오늘 오전 윤 후보와 통화가 (단일화 철회) 결정에 영향을 미쳤느냐”는 물음에는 “후보 간에 직접 만나기 전에 큰 방향에 대해서는 먼저 서로 신뢰하는 실무선에서 큰 방향에 대한 대략적인 이야기를 나눈 다음에 각 후보 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순서”라며 “그런데 지금 연락을 받고 지금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시간적으로 가능하지 않다”고 했다.

 

  © 문화예술의전당

조선일보

[속보] 안철수 “이제부터 나의 길 가겠다”…야권 단일화 결렬 선언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673964?cds=news_media_pc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