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안산시 감골도서관,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 강연,탁진현의 ‘비울수록 행복해지는 미니멀라이프’진행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8:20]

안산시 감골도서관,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 강연,탁진현의 ‘비울수록 행복해지는 미니멀라이프’진행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8/03/16 [18:20]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김종철)은 4월 12일 저녁 7시 감골도서관 지하 시청각실에서 탁진현(칼럼니스트, 미니멀리스트) 강사를 초청해 ‘비울수록 행복해지는 미니멀라이프’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야간 인문학 강연이다.

 

감골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삶에서 왜 단순함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삶 전체에서 불필요한 것을 비워냄으로써 가치 있는 것에 집중하게 하며,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잃어버린 여유를 되찾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강연을 맡은 ‘탁진현’강사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대중문화 담당 기자로 활동하고, 현재는 심플라이 ( http://simplelife.kr ) 를 운영하며 각종 잡지 칼럼 활동을 하고 있다. MBC ‘경제매거진M’, tvN ‘트렌더스’, MBC라디오 ‘라디오매거진톡’, 등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가장 단순한 것의 힘(2017)>을 집필했다.

 

▲ 안산시 감골도서관,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 강연,탁진현의 ‘비울수록 행복해지는 미니멀라이프’진행    © 문화예술의전당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iansan.net )에서 3월 26일부터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감골도서관(☎031-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미옥 기자] red@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서울대에 붙은 대자보 "선거부정 논란, 국민의 검증권을 보장하라! - 공론화를 통한 공정한 수사와 검증권 보장으로 나아가야"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