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미국 바이든 대통령 "부유층에 대한 세금 인상 발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좋지만 정당한 몫의 세금을 내야 한다"

엄기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3/09 [13:44]

미국 바이든 대통령 "부유층에 대한 세금 인상 발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좋지만 정당한 몫의 세금을 내야 한다"
엄기섭 기자 | 입력 : 2024/03/09 [13:44]

▲ 조 바이든 미국대통령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연설 장면 , 미국 백악관   © 문화예술의전당

▲ 조 바이든 미국대통령이 힘있는 열정적인 모습으로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연설을 시작하고 있다. , 미국 백악관 페이스북, 수화통역을를 하고 있는 분이 웃으며 수화통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 문화예술의전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화요일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국정연설에서 부유층과 대기업에 대한 세금 인상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저 법인세율을 높이고, 기업 소유 제트기에 대한 임원 보상과 세액 공제를 줄일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망은 다음 주에 발표될 2025 회계연도 예산안을 앞두고 나왔습니다. 연방정부는 예산안을 통해 10년간 연방정부 재정적자를 3조 달러로 줄이고, 저소득층의 세금을 감면하며, 중산층의 주택 구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바이든은 생애 첫 주택 구입과 대규모 주택 구입에 대해 월 400달러의 보조금에 해당하는 새로운 세액 공제를 제안했습니다. 이 공제는 높은 모기지 금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2년간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는 "나는 자본가"라며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좋지만 정당한 몫의 세금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트럼프 행정부의 감세안이 재정적자를 "급속히 확대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의회가 예산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1월 선거에서 민주당이 상하원에서 다수당을 차지하지 않는 한 바이든의 세금 정책은 실현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바이든은 연방 법인세율을 21%에서 28%로 인상하는 것 외에도 최소 법인세율을 15%에서 21%로 인상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임원 보수에 대한 법인세 공제를 직원 당 100만 달러로 제한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자산 1억 달러 이상을 가진 부유한 개인의 소득에 대해 최소 25%의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되풀이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