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일본에서 규모 6.2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3/06/11 [19:14]

일본에서 규모 6.2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3/06/11 [19:14]

2023년 06월 11일 18시 55분 00초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남동쪽 82km 해역 (위도: 42.50 N, 경도: 142.00 E)에서 규모 6.2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의 발생 깊이는 140km이며, 최대진도는 진도5약(弱)이라고 일본기상청은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사항은 없습니다. 

 

이번 지진의 깊이가 다행스럽게도 140km의 비교적 깊은 진원지로 인해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사항은 없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지진으로 도쿄에서도 흔들림을 감지했고, 일본 총리실은 이번 지진에 대한 대응으로 위기관리센터에 정보 연락사무소를 설치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JR 동일본에 따르면 "이번 지진에도 불구하고 도호쿠, 조에츠, 호쿠리쿠 신칸센 열차가 평소와 같이 운행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진원지가 깊고 쓰나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라카와 앞바다에서 규모 6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2016년 1월 이후 7년 만이지만, 진원지의 깊이와 비슷한 심지진으로 한정하면 1981년 1월 이후 42년 만입니다.

 

일본 기상청의 예비 분석에 따르면 지진의 메커니즘은 남북-북서-남-남동 방향의 장력축을 가진 규칙적인 단층형 지진으로 보입니다.

 

진원지가이 지역에서 알려진 판 경계보다 깊고 지진의 메커니즘을 고려할 때 지진은 태평양 판 내부에서 육지 판으로 섭입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원지가 깊기 때문에 쓰나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경미한 "비정상적인 지진대" 상태도 발생합니다.

 

진원지가 깊기 때문에 지진파가 쉽게 전달되는 태평양 판을 따라 일본 북부와 동일본의 태평양 연안을 따라 진동이 널리 퍼졌습니다. 흔들림의 강도가 비슷한 곳은 동심원으로 분포하지 않는 곳, 즉 비정상 지진 영역이라고 불리는 진도 분포입니다.

 

진원지에서 약 800km 떨어진 도쿄 지요다 구와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시 등 진원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진도 1이 관측되었습니다.

▲ 일본에서 규모 6.2 지진 발생  © 문화예술의전당

 

한국기상청은 이 지진에 의한 국내 피해는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일본은 태풍의 영향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지진이 약해져 있어 산사태 위험 및 붕괴 위험 그리고 하천 범람과 홍수 위험이 큰 가운데  지진이 연속해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이시카와 현에서 진도 6 이상의 지진이 발생했고 지바현에서 진도 5 이상의 지진이 관측되어 진도 5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총 6 건입니다.

 

일본을 여행하시거나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는 여진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전문가들은 이번 지진이 동부 이부리 지진과 관련이 없으며 1974년에 발생한 지진과 같은 유형의 지진이라고 추측합니다.

 

(홋카이도 대학 지진 화산 연구 센터 다카하시 히로아키 교수) "실제로 50 년 전에 비슷한 장소에서 지진이 발생했으며, 이것은 당시의 기록입니다. 당시 지진의 특성으로 여진은 거의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번 지진은 일주일 정도 여진에 대해 경계해 주셨으면 합니다만, 너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본 기상청 (JMA)은 다음 주 정도에 같은 규모의 지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다음은 제3호 태풍 구촐의 진행방향과 이전 발생했던 일본 지진 기사입니다. 

 

▲ 6월 11일 10시 발표 제3호 태풍 구촐     ©문화예술의전당

▲ 6월 11일 10시 발표 제3호 태풍 구촐     ©문화예술의전당

2023년 5월 5일 일본에서 발생한 규모 6.3 , 진도 6강 지진

▲ 2023년 5월 5일 일본에서 발생한 규모 6.3 , 진도 6강 지진   © 문화예술의전당

 

2023년 5월 19일 부터 5월 26일 까지 기간 중 95회 지진 발생한 일본

▲ 최근 1주간 진도 3이상 지진 발생한 현황,일본기상협회 발표     ©문화예술의전당

▲ 최근 1주간 진도 3이상 지진 발생한 현황,일본기상협회 발표     ©문화예술의전당

▲ 5월 26일 규모 6.2 지진 발생     ©문화예술의전당

 

일본기상청은 6월 1일  "이시카와·노토 지방 진도 1 이상 지진이 5월에만  121회 발생해  최근 3년간 최다 "라며 연속 지진 발생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달(5월) 최대 진도 6강(强)을 관측한 이시카와 현 노토 지방에서 진도 1 이상의 지진은 한 달 동안 121회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진 활동이 활발해진 최근 3년 동안 가장 많은 달이 되었습니다.

 

이시카와 현 노토 지방에서는 지난달 5일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해 주슈 시에서 최대 진도 6강을 관측했습니다.

 

일본기상청은 이 영역에서 발생한 진도 1 이상의 지진은 5월에만 121회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지진 활동이 활발해진 2020년 12월 이후 가장 많았던 지난해 6월 45회보다도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지진에 정통한 도호쿠대학의 토오다 신지 교수는 " 여전히 진도 6강 정도의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도 높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상청은 또 진원지는 바다 쪽도 많이 보여 지금까지는 약간의 해수면 변동에 그쳤지만 앞으로 쓰나미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기상청 발표 2023년 5월 연속 지진 발생 주의 촉구, 일본언론자료  © 문화예술의전당

 

이시카와 현 노토 반도의 진도 6강과 지바 현 남부의 진도 5강 등 큰 지진이 잇따른 5월에는 기상청의 긴급 지진 속보가 모두 12차례 발표됐다.

 

일본기상청에 따르면 긴급 지진 속보가 2007년 도입된 이후 한 달당 발표 횟수로는 네 번째로 많다.

 

노토 반도 부근에서는 5월에 8회의 긴급 지진 속보가 발표되었다.

 

5일 최대 진도 6강의 지진에서는 장주기 지진동도 긴급지진 속보로 발표됐다.

 

빌딩 고층을 장시간 흔드는 장주기 지진동에 대해서는 올해 2월 긴급지진 속보 대상에 포함돼 5일 발표가 처음이었다.

 

그 밖에도 긴급 지진 속보 발표 후, 지바현 남부의 최대 진도 5강 ▽가고시마현 토카라열도 근해의 최대 진도 5약 ▽도쿄도 니시마·진쓰시마 근해의 최대 진도 5약 ▽지바현 동쪽 앞바다의 최대 진도 5약 등의 지진이 일어나고 있다.

 

 일본기상청은 이 지진 등이 진원과 메커니즘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밝혔다.

 

일본기상청에 따르면 긴급 지진 속보는 지금까지 270회 이상 발표됐다.

 

1개월당 발표 횟수는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2011년 3월 45회, 다음해 4월 26회였다.

 

다음으로 많았던 것은 구마모토 지진이 일어난 2016년 4월로 20회 .2023년 5월 12회는 네 번째로 많았다.

 

일본에서긴급지진 속보는 최대 진도 5약 이상의 지진이 예상될 때 또는 진도 4 이상의 흔들림이 있을 것 같은 지역을 대상으로 발표되며 TV나 휴대전화 단말기로 경보음과 함께 전달한다.

▲ 조슈아 레이놀즈 ‘아기 사무엘’, 1776년. "오늘도 무사히"  © 문화예술의전당

 

방금 전 들어온 소식입니다.

 

5월 30일 22시 55분 일본 기상청 지진 발생 발표입니다.

 

30일 22시 52분경 지진이 있었습니다.

 

진원지는 후쿠시마현 앞바다(북위 37.5도, 동경 141.7도)로 진원 깊이는 약 40km, 지진 규모(매그니튜드)는 4.0으로 추정됩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의 걱정은 없습니다.

 

이 지진으로 관측된 최대 진도는 진도 2입니다.

 

▲ 5월 30일 22시 52분 일본에서 또 지진 발생,일본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2023년 5월 30일 17시 52분 일본 기상청 지진 발생 속보 발표입니다.

 

30일 17시 49분경 지진이 있었습니다.

 

진원지는 노토 반도 앞바다 能登半島 ,Off the Noto Peninsula (북위 37.5도, 동경 137.4도)로 진원 깊이는 약 10km, 지진 규모(규모)는 4.5로 추정됩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의 걱정은 없습니다.

 

이 지진에 대해 일본기상청은 긴급 지진 속보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지진에 의해 관측된 최대 진도는 진도 4입니다.

 

▲ 2023년 5월 30일 일본 노토반도 앞바다에서 지진이 또 발생,일본기상청  © 문화예술의전당

 

 

다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5월 30일 20시 19분 일본기상청 지진 발생 발표입니다.

 

30일 20시 16분경 지진이 있었습니다.

 

진원지는 구마모토현 구마모토지방(북위 32.7도, 동경 130.7도)으로 진원의 깊이는 약 10km, 지진의 규모(매그니튜드)는 3.8로 추정됩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의 걱정은 없습니다.

 

이 지진에 의해 관측된 최대 진도는 진도 3입니다.

▲ 일본 지진 발생  일본기상청©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발생한 지진 ( 2023년 5월 30일 발생 지진 , 특히 17시 ~ 22시 52분 까지 발생 지진)

 

              지진발생 시간                  여기저기 각지에서 발생   깊이         규모     진도

▲ 2023년 5월 30일 발생 지진 ,특히 17시 ~ 22시 52분 까지 발생 지진   © 문화예술의전당



이러한 지진에 대해 특히 노토 반도 앞 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4.5, 진도 4 지진에 대해 SNS에서 일본인들의 지진 발생 불안과 공포 그리고 대처에 대해 많은 의견을 쏱아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지난 5월 10일 07시 14분 같은 지점에서 규모 5.0 진도4 지진이 발생했었습니다.

 

또한 같은 위치에서 5월 5일  21시 58분 규모 6.3 지진이 발생했고, 같은날 오후 9시 58분 규모 5.1 지진이 계속해서 발생했던 지점입니다.

 

▲ 05月05日21時58分 규모 6.3 지진 발생,일본기상청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지진 발생,일본기상청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지진 발생 ,일본기상청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지진 발생과 한국 지진 연관성은 있다? 없다...?  ,일본기상청   ©문화예술의전당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가서 읽어주세요

 

2023년 5월 30일 일본 노토반도 앞바다에서 지진이 또  발생

오늘 일본에서 또다시 지진 발생

오늘 밤 열도는 잠 못 이루어

https://www.lullu.net/48928

 

태풍과 지진 발생 연관성 ( 동일본 대지진태풍 송다 2011년)

제 2호 태풍 마와르(MAWAR)가 일본 오키나와로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오키나와 근처에서 어제부터 지진이 연속 발생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습니다.

 

간토 대지진의 전조가 아니기를 바랍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나요?

 

 

태풍 소식- "현재까지 크고 매우 강한" 그러나 점차 위력을 잃어가는 제 2호 태풍 마와르(MAWAR)

https://lullu.net/49202

 

 

[최근 발생한 일본 지진]

▲ 일본 지진 발생 소식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지진 발생 소식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지진 발생 소식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 지진에 대한 일본인들의 SNS 속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전 여진에 비해 간격이 너무 길기 때문에 또 다른 지진이 될 수 있습니다. 쓰나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기 때문에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

지진 강도 4.5 등급이 자주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희미하게 올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 비축을 준비합시다! 사람

몇 명이냐고 묻는다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사람

현실은 저를 포함한 대다수인 것 같아요.

 

-

진도 4가 큰 문제가 아니라는 느낌도 있습니다.

지진을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단단한 땅에서 생활하고 매일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치바, 도호쿠, 간사이, 규슈... 다음은 어디입니까?

빙고에서 다음 번호를 기다리는 느낌

 

-

작은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강도가 축적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트에 너무 많은 힘이 축적되면 반동으로 인한 흔들림이 엄청납니다.

 

 

-

상대적으로 작음

더 많이 오셔서 점진적이 되십시오

 

플레이트가 움직이면

좋지만...

 

규모가 크더라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

흔들림이 전혀없는 교토에서도 NHK는 "지진 조기 경보"를 발령했지만 지나치게 놀라지 마십시오 만, 진원지에서 50km 등 영향을받을 수있는 지역을 제외하고 "지진 정보"를 사용해도 좋지 않습니까?

 

-

저녁 시간이므로 조심하십시오.

결국, 판은 더욱 활발 해지고 있습니다.

나는 언제 살거나 올지 모른다.

 

-

노토 반도와 이즈 제도를 일직선으로 연결하면 후지산과 활화산이 흩어져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판 경계와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옛날에 본 영화 '일본 침몰'은 확실히 호쿠리쿠에서 도카이까지 지진으로 나뉘어 있었다.

글쎄, 그것은 영화 이야기입니다.

 

 

-

최근 야코드와 드래곤 루트의 머리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지진 학자들"은 머리의 액체가 원인이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용은 '뇌수종'을 가지고있다"와 같습니다 ...

 

-

노토에서 큰 시간이 지났습니까?

 

어쩐지 일본 진도 3, 4, 5가 여러 곳에서 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 계속되는 느낌

 

-

그것은 큰 지진의 전주곡처럼 보였다. 이즈 제도를 중심으로 한 도난카이 연안의 난카이 해구, 도호쿠의 재도착 및 기타 후보 지역. 올해와 내년은 위험할 것입니다. 나는 재난에 대비하여 쇼핑을 비축하지만 직장에 있을 때 재난을 만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혼자 살고 있어 이것이 고민입니다. 그러면 일하는 동안 더 안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지진은 피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면 작은 지진으로 억제하고 싶습니다.

 

-

최근에는 호쿠리쿠에서 노랑꼬리, 반딧불 오징어, 게 등의 수산물을 잡는 방식에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구 온난화의 영향이라고 하는 의견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지진의 징후라고 볼 수 있을까요?

생물은 지표면의 변화보다 땅의 변화에 더 민감하다고 생각합니다.

 

-

플레이트는 꽤 활동적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토 지진, 시즈오카 지진, 난카이 지진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운입니다.

위의 지진이 임박했다고하지만

애초에 판과 단층의 상황은 가정일 뿐이며, 실제로 어디서 어떤 지진이 일어날지 알 수 없습니다.

방재 가방도 준비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싶어요.

우리 집에는 강아지 같은 것이 있기 때문에 애완 동물 사료, 물, 애완 동물 시트를 비축하고 순차적으로 사용합니다.

애완 동물 시트는 필요한 경우 인간을위한 휴대용 화장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재해로 의외로 귀찮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치료용 비닐 봉지가 붙은 세트로 준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일본은 어떻게 될까?

-

각지에서 큰 지진이 계속되고 있고, 다음은 내 지역이 아닐까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만, 일본에 살고 있는 한 지진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각오와 대비가 필요합니다.

 

-

요즘 일본 열도 전역에서,

절묘한 지진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음)

마치 내가 개인적으로 협박을 당하는 것 같아... 활동 기간입니까 아니면 활동 기간입니까? 러시안 룰렛 같은 것이 있습니까?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일본 나는 열도가 전국적으로 우리 자신의 내일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합리적인 정도로 경계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안전하게 지내세요!!

 

-

지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본은 최근 여러 곳에서 많은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요 전날 TV에서 노토 지방의 한 사람이 지진이 걱정되어 천천히 목욕을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조만간 안전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

M9급 난카이 해구에서 발생한 최악의 피해액은 1,400억엔으로 추산됩니다. 일본이 끝난 수준입니다. 앞으로 100년 동안 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느 정도 준비하면 운명을 하늘에 맡길 수밖에 없습니다.

 

쓰나미로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 살고 있다면 지진이 발생할 때마다 오한을 느끼지 않습니까?

 

-

우리 회사는 지진에 대비하거나 훈련을 전혀 할 수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됩니다.

위험한 장비와 화학 물질이 있어도 ...

유기 용제도 있기 때문에 화재가 걱정됩니다.

상사와 임원은 조치를 취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큰 지진이 일어나면 판이 각자의 방식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흔들릴 수 있고, 동일본 대지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동일본 대지진 이후, 4와 5가 너무 많았습니다.

 

-

기성품 방재 세트도 있습니다만, 실제로 필요한 것은 그 밖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가족들이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요즘 지진 횟수가 걱정됩니다.

어디에 살든 똑같습니다.

그것이 올 때,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당신이 운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난카이 트로프 지진이나 간토 지진이 언제든지 오는 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으므로 준비합시다.

 

-

일본 오라가쵸를 자주 찾는 노인 점쟁이에 따르면 군도는 3년 안에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어쩐지 정말 떠올랐습니다.

 

-

이제 지진 강도 4가 표준인 것 같아서 우리는 꽤 나쁜 단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진도 7 개의 수업에 오는 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다시 노토 반도로 돌아 왔습니다!

 

마치 지진이 일본을 한 바퀴 돌고 돌아온 것 같습니다 (울음).

 

또, 지난번과 같은 현에서 지진이 일어날까요?

무섭지 않나요?

 

-

도카이 지역이 더 커질 때입니다.

대상 지역에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전국 각지에서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걱정입니다.

우리는 지금도 비상사태에 대비해야 합니다.

 

-

우리는 큰 지진에 대비해야 합니다.

 

우선, 가구 수선 및 방재 세트 준비

 

-

언제나 휘발유 탱크를 채우는 것을 생각하지만, 외롭고 안기 힘들다...

 

그런 말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없어져 버렸습니다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

진원지에서 정상적으로 보아도

지난번에 사망 한 사람들을 일으킨 대지진의 여진이 아닙니까?

 

-

진도 4 이상, 이시카와와 지바에서는 너무 많지 않습니까?

그들의 공통점은 Fossa Magna의 경계이지만 관련성이 있습니까?

 

 

-

이대로 계속된다면 어디에 살든 대비가 필요합니다.

조금 비정상적이라고 느낍니다、、、

 

-

또 노토입니다. 당분간은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큰 일이 오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

특히 최근에는 많이.

일본 전국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열도가 바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심하다

 

-

일본 중해 지진이 다시 올 수 있습니다.

그 일이 있은 지 40년이 지났습니다.

 

-

지진 무기가 너무 많은 것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주요 언론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에 대해 기사를 썼지만 최근에는 전혀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

늑대인간 소년이 되지 마세요.

다음에 큰 지진이 오면 조심하세요.

 

 

-

소셜 미디어에서 곧 큰 지진이 발생할 것입니다

가짜 선지자가 말하기를,

그들을 믿지 마십시오.

 

-

보고 있으면 유난히 시끄러웠다.

큰 지진이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지진이 많아 장마가 시작되어 땅이 느슨해집니다.

무섭다.

 

-

비가 계속 내리고 있어도 큰 지진 만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

아, 대체품이지만 대체품으로 취급되어 버립니다 ...

이대로 계속되면 헤어지는 것이 유익하지 않을 것입니다 ...

조금 이르지만 해야 합니다.

 

-

일본은 흔들리고있다 ...

 

-

최근에 지진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

태풍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흔들리지 마세요!

 

-

여기서 흔들리지 마세요

 

-

작년과 올해 무너진 도리이가 다시 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

지진이 너무 많습니다!

 

 

-

일본 전역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는 것은 섬뜩하고 무섭습니다.

 

-

이미 여기저기서 그 수준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

전국적으로 지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언제 올지 모르는 지진은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

정말 지진이 너무 많을 수 있습니다.

 

-

쓰나미이지만 큰 지진이 걱정됩니다.

 

-

마치 우리의 불안한 감정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

주차장에 있을 때 흔들리는 줄 알았다.

 

 

-

여전히 조심해야 합니다!

 

-

꽃병을 꾸밀 수 없어요. 영원히 흔들리고 있습니다.

 

 

-

정말 일본 열도가 많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

 

 

태풍 소식- "현재까지 크고 매우 강한" 그러나 점차 위력을 잃어가는 제 2호 태풍 마와르(MAWAR)

https://lullu.net/49202

 


 ‘업어치기 당한 푸틴’…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가 우크라이나에 그린 벽화가 우표로 발행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쟁이 일어난 지 1년이 되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가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의 ‘푸틴 업어치기’ 벽화로 기념우표를 발행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은 러시아의 침공으로 전쟁이 발발한 지 1년이 되는 지난 24일 뱅크시의 작품으로 기념 우표를 발행했다.

 

우표에는 체구가 작은 어린 소년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닮은 커다란 덩치의 남자를 유도 대련에서 업어치기를 하듯 바닥에 패대기치는 벽화의 모습이 그대로 실렸다.

 

 왼쪽 아래편에는 ‘푸틴 꺼져라’는 의미의 우크라이나어 약자가 새겨졌다.

 

 

유도 유단자인 푸틴 대통령은 유도와 관련한 책을 펴낼 정도로 유도 팬으로 알려져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쟁이 일어난 지 1년이 되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가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의 ‘푸틴 업어치기’ 벽화로 기념우표를 발행했다.

 

벽화 원작은 수도 키이우 인근 보로디안카의 한 건물 벽면에 그려져 있다. 

 

 

벽화가 그려진 보로디안카는 키이우 북서쪽에 있는 도시로 지난해 러시아 침공 직후 폭격으로 큰 타격을 입은 곳이다. 러시아군은 이곳을 몇 주간 점령했다가 퇴각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보로디안카를 탈환한 뒤 러시아군이 이곳에서 민간인 살해 등 전쟁범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뱅크시는 보로디안카에 이 벽화 외에도 물구나무선 채 균형을 잡고 있는 체조선수를 그려놓았으며 키이우와 외곽도시 곳곳에 벽화를 남겼다.

 

'푸틴 업어치기' 우표가 나온 지난 24일 키이우의 중앙 우체국에는 우표를 사러 온 시민들이 몰려들어 줄을 서며 기다려 우표를 받아가 이 우표의 인기를 실감하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승리하길 기원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뱅크시의 벽화가 러시아 침공에 대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격렬한 저항과 승리를 은유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우표구매는  https://m.bunjang.co.kr/shop/81109280/products

  

                  https://www.hellomarket.com/s/becketteqwwd?tab=item

 

                  https://stores.auction.co.kr/mallartlulllu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