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경주시,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7일 개최

- 고객과 상인, 관광객 모두가 시장 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장 기대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2:25]

경주시,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7일 개최

- 고객과 상인, 관광객 모두가 시장 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장 기대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2/10/06 [12:25]

경주 중앙시장에서는 ‘제14회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북편 상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태풍 힌남노 피해 극복과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비롯한 주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마련 되었으며, 경주시가 주최하고 중앙시장 상인회에서 주관한다.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가수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먹거리로 판매되는떡은 전 품목 10%, 토종한우는 30% 정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각설이 공연과 장구공연, 고객감사 행운권 추첨 등 즐거운 재미와 감동도 선사한다.

 

▲ 경주시, 경주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7일 개최  © 문화예술의전당

 

1983년 개설된 경주 중앙시장은 쇼핑과 먹거리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기반시설 보강, 관광체험 상품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해 특성화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전필봉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중앙시장만의 특색있고 뛰어난 상품을 제공해 맛과 정(情)이 있는 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낙영 시장은 “중앙시장이 야시장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만큼 떡과 토종한우 축제를 통해 상인과 시민들이 하나가 되어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경제를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당신이 꼭 한 번 만나야 할 우리시대 최고의 연극 -'삼류배우' -기립박수 , 연속 매진 행진, 강태기 배우 출연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