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거래완료 > ‘이 거래의 끝엔 또 다른 시작이 있을 거예요’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09:27]

< 거래완료 > ‘이 거래의 끝엔 또 다른 시작이 있을 거예요’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9/06 [09:27]

올가을에 만나는 ‘다섯 개의 물건 X 다섯 개의 사연’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10월 개봉 확정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베테랑 배우진과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 등 충무로 루키들이 뭉쳤다!

 

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 베테랑 배우진과 최예빈·최희진·채서은·이규현 등 충무로 라이징 신예 배우들이 선사하는, 올가을 단 하나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거래완료>가 10월 개봉을 확정 짓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감독: 조경호 |출연: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김민엽,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 이교형, 권일, 임승민, 엄서현 외 | 제공: 한국예술종합학교 | 제작: 이승무, 최용배 | 배급: (주)스튜디오 디에이치엘 | 제작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영상위원회, 스트레인저스필름 | 러닝타임: 120분

| 극장개봉: 2022년 10월 예정]

 

최근 ‘중고 거래’ 열풍을 반영한 소재의 힘과 예측불허의 흥미진진 전개

5개 에피소드별로 포진된 베테랑 배우들의 존재감 넘치는 연기 내공 눈길!

신예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연기로 더욱 풍성해진 다섯 가지 이야기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거래완료> 10월 개봉 확정 & 1차 포스터 공개

 

올가을 오색단풍처럼 컬러풀하게 관객 저마다의 마음을 물들일 단 하나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가 오는 10월 극장 개봉을 확정하며 1차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거래완료>는 꿈과 희망, 추억을 ‘중고 거래’하는 사람들이 다섯 가지 사연으로 얽힌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로 신예 조경호 감독의 첫 장편영화다. 누구나 한번은 경험해봤을 대중적이면서도 신선한 ‘중고 거래’를 소재로 5개의 에피소드를 유기적으로 구축한 ‘본 투 비 옴니버스’ 영화이자, 초등학생부터 사형수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만남과 거래가 빚어낸 예측불허의 전개가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지난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감독상, 관객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에 이르는 3관왕 수상으로 크게 주목받았고, 하와이국제영화제, 밴쿠버아시안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뜨거운 관객 반응을 이끈 웰메이드 영화다. 특히 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 등 내로라하는 베테랑 배우진부터, [펜트하우스1,2,3](2020~2021)의 최예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2022)의 채서은, [O'PENing -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2022)의 최희진 등 최근 떠오르는 MZ세대 신예 배우가 어우러진 찰떡 캐스팅으로 오색찬란한 앙상블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거래완료>의 각본을 쓰고 연출한 신예 조경호 감독은 7년간의 회사생활을 뒤로하고 영화감독의 꿈을 위해 뒤늦게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진학한 특이한 이력의 감독이다.

 

첫 장편 <거래완료>를 통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3관왕에 이어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에 잇달아 초청되며 주목받았다.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하고 활기찬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커다란 기쁨이다”라는 하와이국제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 안나 페이지(Anna Page)의 애정 어린 찬사를 받은 만큼, 지친 하루의 끝에서 내일만큼은 꼭 웃고 싶은 당신에게 전하는 가장 사랑스럽고 활기찬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올가을 기나긴 팬데믹에 지친 관객들을 위로해줄 단 하나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로 극장가를 따뜻하게 물들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거래완료> 포스터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 문화예술의전당


10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거래완료> 1차 포스터는 청명한 가을 하늘의 야구장 앞에서 무언가를 주고받는 어린이와 어른의 모습을 포착해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이는 극 중에서 쌍둥이 군단의 광팬 ‘재하’ 역의 임승민 군이고, 어른은 전직 야구선수 ‘광성’으로 분한 배우 전석호다

 

. ‘이 거래의 끝엔 또 다른 시작이 있을 거예요’라는 카피를 통해 두 사람이 어떤 ‘거래’를 하고 있음을 눈치챌 수 있으며, 두 사람 사이에 벌어질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인다. 특히 레트로 감성 돋는 8비트 도트 스타일의 영화 타이틀 로고가 인상적이며, 그 아래 야구 점퍼를 비롯한 다섯 개의 물건을 상징하는 일러스트 또한 극 중에서 중고 거래를 중심으로 펼쳐질 다섯 가지 이야기에 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청명한 가을 하늘을 담은 1차 포스터로 가을의 시작을 알린 영화 <거래완료>는 10월 극장가를 오색 빛깔의 따뜻한 이야기로 물들일 준비가 한창이다.

 

영화정보

제목      거래완료 (Good Deal)

각본/감독조경호

출연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김민엽,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 이교형, 권일, 임승민, 엄서현 

제작한국예술종합학교

배급㈜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장르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러닝타임120분

개봉2022년 10월

영화제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감독상

관객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창 섹션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키즈 포커스: 배우상 (임승민)

 

시놉시스

중고 거래 앱에 올라온 다섯 개의 물건

다섯 명의 판매자와 다섯 명의 구매자

그리고 이들의 거래를 기록하는 한 명의 작가

 

꿈과 희망, 추억도 직거래가 되나요?

 

다섯 개의 물건을 둘러싼

예측불허의 모험이 지금 시작됩니다

 

10월, 거래개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