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음악

청주시립교향악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THE FIRST’- 최초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마에스트라 김경희를 만나다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2:13]

청주시립교향악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THE FIRST’- 최초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마에스트라 김경희를 만나다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3/11/23 [12:13]

▲ 청주시립교향악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THE FIRST’- 최초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마에스트라 김경희를 만나다  © 문화예술의전당



 

대한민국 교향악단 최초 여성지휘자인 김경희 지휘자가 지난 16일 청주시립교향악단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뒤 청주시립교향악단 최초 여성지휘자로서의 행보를 시작했다.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은 오는 12월 21일(목)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84회 정기연주회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THE FIRS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설득력 있는 예술적 표현력,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관객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깊은 감동을 주고 있는 김경희 지휘자는 이번 취임음악회를 통해 청주시민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청주시립교향악단은 베르디의 ‘시칠리아의 저녁기도 서곡’과 프로코피예프의 ‘교향곡 제5번’을 청주시립교향악단 특유의 섬세하고 세련된 연주로 청주시민에게 진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국내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떠오르는 임지영이 시벨리우스 ‘바이올린협주곡 라단조’를 협연해 더욱 풍성하고 품격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취임음악회를 통해 청주시민과 처음 만나는 자리가 매우 설레고 기대가 크다”며, “최초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게 청주시립교향악단을 대한민국 클래식계의 중심에 서는 교향악단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향악단이 청주시민에게 큰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잘 알기에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함과 책임감으로 최고의 연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11월 23일부터 공연세상(1544-7860)을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입장료는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