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윤석열 대통령,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

엄기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7/02 [01:53]

윤석열 대통령,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

엄기섭 기자 | 입력 : 2022/07/02 [01:53]

▲ 6월30일 윤석열 대통령은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 6월30일 윤석열 대통령은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윤석열 대통령은 스페인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가지며 한-나토 협력 관계를 돌아보고 한반도 문제를 포함한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국과 NATO가 2006년 글로벌 파트너 관계 수립 이후 국제사회가 당면한 각종 도전들에 긴밀히 협력하며 대응해 온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특히 올 하반기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측 간 협력이 확대되고, 우리 주나토 대표부 개설로 양측 간 소통이 보다 제도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윤 대통령의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환영한다면서, 인도·태평양 지역의 주요 파트너인 한국 정상의 참석은 나토 차원에서도 역사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평가하고, 한-NATO 협력관계의 지속적인 강화·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북핵문제는 역내 평화·안정 및 국제 비확산 체제에의 중대한 위협임을 상기하고,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NATO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와 함께 한반도 평화를 위한 지속적인 공조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이 달의 운세- 춘강 구홍덕 원장- 2022년 임인년 10월의 운세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