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스포츠

일본, 크로아티아에 1:1 무승부, 결국 승부차기 끝에 1:3으로 패해 8강 탈락

호주 , 일본, 한국 모두 탈락 - 아시아 전팀 8강 문턱에서 탈락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03:08]

일본, 크로아티아에 1:1 무승부, 결국 승부차기 끝에 1:3으로 패해 8강 탈락

호주 , 일본, 한국 모두 탈락 - 아시아 전팀 8강 문턱에서 탈락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2/12/06 [03:08]

FIFA 랭킹 24 위 일본은 사상 처음으로 16강 전 첫 경기에서 12 위 크로아티아와 대결했습니다.

 

 점수는 토너먼트 첫 번째 연장전 이후 1-1이었지만  승부차기에서 세 명의 선수가 실패해 결국 1-3으로 져 일본이 탈락했습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선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했다"며 "16강의 장벽을 깰 수는 없었지만 우리선수들이 새로운 시대를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한편, 일본이 축구 월드컵 본선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에서 크로아티아에 실망스러운 패배를 당한 것에 대해 키시다 총리는 경기 직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끝까지 승리를 포기하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용기와 영감을 얻었다"는 글을 올렸다.

 

사상 처음으로 8강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조별리그에서 강호 독일과 스페인을 꺾은 일본 대표는 "일본 축구의 새로운 시대를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승부차기, 일본 선제공격】

 

  × 미나미노, × 미토마, 아사노, 요시다×

 

【승부차기 크로아티아】

 

   브라시치, 브로조비치, 리바야, ×파살리치

 

▲ 일본, 크로아티아에 1:1 무승부, 결국 승부차기 끝에 1:3으로 패해 탈락, FIFA   © 문화예술의전당


 경기는 11월 5일 일본 24:00 이후에 시작되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초반에 공을 소유했습니다. 전반 시작 3분 만에 일본이 오른손 킥으로 기회를 잡았다.

 

 수비수 타니구치 쇼고가 크로스를 헤딩했지만 골대를 찾지 못했다. 

 

12분에는 미드필더 이토 준야가 낮은 탄도의 오른쪽 크로스를 보냈고, 포워드 마에다 다이젠과 수비수 나가토모 유토가 슬라이딩했지만 뻗은 두 다리는 닿지 않았다. 20 분에 이토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를 흔들어 크로스를 보냈지만 골키퍼가 달려온 마에다 앞에서 잡았다.

 

26 분에 크로아티아는 긴 공으로 득점에 가까워졌습니다.

 

 공격수 페트코비치가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으로 침투해 공을 패스하려 했지만 수비수 토미야스 타케히로가 처리했다. 

 

크로아티아는 왼쪽과 오른쪽에서 빠르게 연속으로 크로스를 보내 상대 진영 깊숙이 스윙을 흔들었다. 

 

그러나 일본은 집중력을 유지하고 인내의 시간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선제골은 일본이 전반전에 터트려!

 

그런 다음 43 분에 일본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골이 득점되었습니다. 미드필더 도안 리츠가 오른쪽 코너킥을 바꾸며 골문 앞에서 크로스를 보냈고, 수비수 요시다 마야가 공을 넘겨줬고 마에다가 왼발로 밀어넣었다.

 

일본은 1골 차 리드를 안고 후반전에 들어갔다. 

 

시작 직후 미드필더 카마타 다이치가 페널티 에어리어 중앙에서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10 분에 크로아티아는 한 골을 넣었습니다. 공격수 페리시치가 로브렌의 크로스를 머리로 두드렸다. 동점골을 넣은 일본은 2분 뒤 미드필더 엔도 와타루가 중앙으로 오른발 슛을 날렸을 때 나왔다. 크로아티아는 후반 18분 미드필더 모드리치가 강력한 오른발 슛을 날리며 한 단계 올라섰다. 이것은 Gonda의 슈퍼 세이브에 의해 중단되었습니다. 그 후 미드필더 미토마 카오루가 나가토모를, 아사노 타쿠마가 마에다를 대신했다. 추가 골을 노리는 동안 상황은 계속 오르락내리락했다. 경기는 1-1로 연장전에 들어갔다.

 

전반 추가시간 종료 직전 미토마가 드리블하며 강력한 슛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의 좋은 세이브에 막혔다.

 

경기는 연장전 후반에 접어들었지만 120분 만에 1-1 무승부로 끝났다. 승부차기 끝에 일본에서 세 명의 선수가 실패하고 결국 일본은 패배했습니다.

 

 

일본은 플레이오프에 세 번 진출했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린 2010년 월드컵 1 라운드에서 그들은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패했습니다.

 

▲ 일본에 승리해 기쁨을 나누는 크로아티아 선수들, FIFA   © 문화예술의전당

 

이로써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시아는 아르헨티나에 2 대 1로 진 호주 탈락에 이어, 일본까지 지게됨으로써 현재까지 우리 시간 오전 04시에 브라질과 대결하는 한국만이 생존하고 있습니다.

 

그럼 잠시 후 이어지는 한국과 브라질 경기에서 뵙겠습니다. 오 필승 코리아!

그러나 기대와 달리  한국과 브라질의 경기 결과 4:1로 패하면서 아시아는 모두 탈락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