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국악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2022 커피콘서트 Ⅸ , 인천문화예술회관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4:44]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2022 커피콘서트 Ⅸ , 인천문화예술회관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2/11/03 [14:44]

▲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2022 커피콘서트 Ⅸ , 인천문화예술회관  © 문화예술의전당

 

▲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2022 커피콘서트 Ⅸ , 인천문화예술회관  © 문화예술의전당

 

▲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2022 커피콘서트 Ⅸ , 인천문화예술회관  © 문화예술의전당


이름 그대로 새로운 음악적 스타일을 개척하는 퓨전국악그룹 경로이탈이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마티네 공연 < 커피콘서트 >의 11월을 들썩이러 온다. 11월 16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대로 된 ‘경로이탈’을 보여준다.

 

대중성과 음악전문성에 전통까지 표현하며, 시각적인 볼거리와 퍼포먼스 까지!

밴드 경로이탈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악창작곡 경연대회인 ‘21C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2019년 대상을 차지한 실력파 퓨전 밴드이다. 또한 2020년 MBC에서 방영된 '트로트의 민족' 에 출연하였으며, 2021년 퓨전 국악 서바이벌 오디션 MBN '조선판스타'에 출연해 최종 결선까지 오르면서 자신들의 실력을 널리 알렸다.

 

특유의 재치를 가미해 새롭게 구성한 가사에 리듬을 실어 대중성과 음악 전문성, 전통까지 표현하는 이들은 편안한 트레이닝복에 갓 등을 착용해 볼거리와 퍼포먼스도 제공하며 흥미로운 공연을 벌인다.

 

국악을 베이스로 한 신선한 조합! 기존 민요를 새로운 스타일로 연주한다!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경로이탈의 음악은 위트 넘치는 신선한 시도가 눈에 띈다. 국악을 베이스로 다양한 시도를 하여 ‘국악은 어렵고 고리타분하다’는 편견을 깨고 쉽고 편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국악 전공자 2명과 실용음악 전공자 4명의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자신들만의 감성을 입혀 새로운 스타일로 연주한다.

 

작은 클럽에서 즐기는 듯한 흥겨운 음악~!

‘풍년가’, ‘까투리타령’, ‘옹헤야’, ‘군밤타령’ 등 우리에게 익숙한 민요가락에 지금 시대 젊은이들의 고민거리를 재미난 스토리로 엮어 ‘경로이탈’만의 매력으로 유쾌하고 흥겹게 풀어낸다. 마치 작은 클럽에 들어선 것처럼, 관객과 공연자가 음악과 하나 되는 시간이 펼쳐질 것이다.

 

다회용 개인컵 사용으로 환경을 지킵니다.

일상 속 환경보호를 지향하는 <커피콘서트>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텀블러 및 머그잔 등 다회용 개인용품을 지참해야 한다. 공연 전 후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개인 컵에 담아 여유롭게 마실 수 있기 때문이다. 준비하지 못한 관객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받아서 귀가할 수 있다.

 

2008년에 시작해 8만여 명의 관객들과 만나며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커피콘서트>는 매달 한 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이다.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장필순&한동준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8세 이상 관람 가. 문의) 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7

 

프로그램

1. 비나리

2. 공연이 신이 나네

3. 까.투.리

4. 도랐지

5. 여나영이 누구니

6. 평년가     

7. 오해야

8. 굿밤타령

9. 팔자아라리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밴드 경로이탈

 

밴드 경로이탈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악창작곡 경연대회인 ‘21C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2019년도 대상을 차지한 실력파 퓨전 밴드이다. 2020 MBC에서 방영된 '트로트의 민족' 에 출연하였으며, 2021 퓨전 국악 서바이벌 오디션 MBN '조선판스타'에 출연해 최종 결선까지 올랐다. 

 

민요인 풍년가, 까투리 타령 등을 현시대를 반영한 결혼, 취업 등 내용으로 특유의 재치 있고 새롭게 구성한 가사에 리듬을 실어 대중성, 음악 전문성 및 전통까지 표현하며, 시각적으로 밴드 전체가 편안한 트레이닝복에 갓 등으로 볼거리와 퍼포먼스도 제공하여 흥미로운 공연을 벌인다. 

 

 

2022 커피콘서트 Ⅸ

퓨전국악콘서트 “경로이탈”

 

 

 □ 일    시 : 2022년 11월 16일(수) 오후 2시

 □ 장    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관 람 료 : 전석 1만5천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 공연문의 : 인천문화예술회관 1588-2341

 □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인천문화예술회관

 

 

 

경로이탈 한번 제대로 해보겠습니다!

- 국악을 베이스로 한 새로운 스타일의 민요 - 

 

 

 

 

커피콘서트

 

 

 

누적관객 8만 명을 돌파하며 인천의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커피콘서트>.

 

2008년에 시작해 매달 한 번,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커피콘서트>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만나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이다. 

 

지난 13년 동안 문화 활동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부들은 물론 저녁 관람이 쉽지 않은 자영업자와 

은퇴 후 여가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매니아층으로 끌어들이며 지지기반을 더 넓고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또한 <커피콘서트>는 열렬히 아티스트를 맞이하는 관객들에게 

가슴 속 진솔한 이야기를 꺼내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출연자도 행복한 무대로도 손꼽힌다.

 

2022년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번의 무대가 열려 관객들을 만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남영희, "투표관리관 직인이 없는 투표지 개표 과정에서 발견되었다" (선관위) 선거 관리 사무를 어떻게 진행한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