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윤석열,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공권력에 의한 국민 재산 약탈", 땅을 싸게 사서 비싸게 되팔 수 있게 시장의 권력으로 밀어준 것- 세상에 공짜는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엄기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0/06 [19:24]

윤석열,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공권력에 의한 국민 재산 약탈", 땅을 싸게 사서 비싸게 되팔 수 있게 시장의 권력으로 밀어준 것- 세상에 공짜는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엄기섭 기자 | 입력 : 2021/10/06 [19:24]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성남 대장지구 특혜 개발 의혹을 ‘공권력에 의한 국민 재산 약탈’로 규정하고 이재명 경기지사를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대장동 게이트는 공공의 탈을 쓴 약탈”이라며 “모두가 분노하는 데도 의혹의 핵심 당사자는 이리저리 말을 바꾸고, 아랫사람 관리 책임으로 꼬리를 자르고, 때로는 적반하장 식 반격과 황당한 궤변으로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통령은 국민의 재산을 지키는 사람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공권력에 의한 국민 재산 약탈]

 

대장동 게이트로 온 나라가 시끄럽습니다. 

 

자고나면 새로운 뉴스가 터져 나옵니다. 

 

상식을 가진 국민 입장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이 엄청난 범죄가 어떻게 공익의 이름으로 행해질 수 있었는지 모두가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의혹의 핵심 당사자는 이리저리 말을 바꾸고, 아랫사람 관리 책임으로 꼬리를 자르고, 때로는 적반하장 식 반격과 황당한 궤변으로,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고, 문제의 논점을 흐리고 있습니다. 

  

26년 검사 생활 동안 수많은 비리 사건을 수사해왔던 저는 이번 사건이 과거 어떤 대형 비리 사건보다도 심각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번 비리가 공권력에 의한 국민 재산 약탈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국민 재산 약탈의 당사자가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수장을 거쳐 이제 집권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어제지요, 공정거래위원회를 상대로 한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수영 의원은 “화천대유는 원주민에게 강제 수용한 토지를 통해 10배의 폭리를 취했고 평당 850만 원의 수익을 가져갔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박 의원이 전한 대장동 원주민들의 말에 따르면 화천대유는 평당 250만 원 수준으로 토지를 강제 수용하고 평당 2500만 원에 분양했습니다.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일할 당시 토지를 싸게 강제 수용해서 화천대유가 토지 용도 변경 등을 통해 개발 이익을 무한정 가져갈 수 있게 설계해줬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재명 지사가, 자기 측근과 일부 민간업자들이 국민을 상대로 땅을 싸게 사서 비싸게 되팔 수 있게 시장의 권력으로 밀어준 것입니다. 

 

공공의 탈을 쓴 약탈입니다. 

 

국민 재산 약탈 행위를 국가의 공권력을 동원해 저질렀습니다. 

 

저는 그래서 대장동 게이트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국가가, 지방정부가,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기는커녕 약탈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약탈 행위를 설계했다고 자처하고 결재까지 했다는 사람이 여당의 대선 후보로 승승장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이용해 국민의 재산을 약탈하는 행정을 펼쳤던 사람에게 이 나라의 국정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대한민국 전체를 대장동 판 아수라장으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저는 어떤 경우에도 대장동 게이트를 끝까지 추적하고 파헤쳐서 정부 제1 임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있음을, 그것이 정의임을 증명해내겠습니다. 

 

국민의 재산을 지키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대통령 후보로서 오늘의 이 다짐을 잊지 않겠습니다.

▲ 윤석열 페이스북  © 문화예술의전당

 

▲ 윤석열 페이스북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빙산일각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우리 국민 좀 챙깁시다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49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