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학 > 동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제 1회 서초구 초등학생 성평등 도서 독후감 공모전” 개최

언택트 시대, 집에서 책 읽으며 성인지 감수성 키워요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7/21 [07:01]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제 1회 서초구 초등학생 성평등 도서 독후감 공모전” 개최

언택트 시대, 집에서 책 읽으며 성인지 감수성 키워요
우미옥 기자 | 입력 : 2020/07/21 [07:01]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성평등 도서 독후감 공모전에 참가하는 것은 어떨까.

 

 서초여성가족플라자(대표 박현경)는 「제1회 서초구 초등학생 성평등 도서 독후감 공모전」을 오는 8월 16일까지 개최한다. 서초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추천도서 15권 중 1권을 택하여 소정의 신청서 양식에 작성한 후 이메일(sw522029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 「제1회 서초구 초등학생 성평등도서 독후감 공모전」   © 문화예술의전당

 

 성평등 추천도서는 초등학생들의 발달수준과 가독성 등을 고려하여 현직 교사와 성평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15권을 선정하였다. 해당 도서들은 자기긍정·성역할 고정관념 탈피·다양성 존중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추천도서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다.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줄리아 핀리 모스카) ▽문어목욕탕(최민지) ▽나는 반대합니다(데비 레비) ▽말랄라의 마법 연필(말랄라 유사프 자이) ▽멋지고 당당한 조선의 여인들(홍인숙) ▽바다를 존중하세요(키아라 카르미나티) ▽롤러걸(빅토리아 제이미슨) ▽망나니 공주처럼(이금이) ▽야, 그거 내 공이야(조 갬블) ▽우리들의 에그타르트(김혜정) ▽우주로 가는 계단(전수경) ▽코숭이 무술(이은지) ▽푸른사자 와니니(이현) ▽내 이름은 삐삐롱 스타킹(아스트리드 린드그렌) ▽내 안의 새는 원하는 곳으로 날아간다(이유진)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말 수상자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박현경 대표는 “이번 공모전이 서초구 어린이들의 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성평등한 인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omen.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뮤지컬 넌센스 잼보리,연강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
문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