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레시피!

오늘 공개, 12월 1일(목)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07:14]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레시피!

오늘 공개, 12월 1일(목)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12/01 [07:14]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레시피를 다룬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가 서투른 가족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가족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제공: 왓챠 | 제작: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비욘드제이 | 감독/각본: 이호재 | 출연: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외]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떠오르는 사람이 있나요?’

한석규·김서형·진호은,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레시피!

세 가족의 서투르지만 솔직한 모습 담은 ‘가족 레시피’ 영상 전격 공개!

▲ 아무것도 먹을 수 없다면 아무 희망이 없다 -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문화예술의전당

      

오는 12월 1일 런칭을 앞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가 캐릭터들의 진솔한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가족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수많은 독자들을 뭉클하게 한 강창래 작가의 동명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아내를 위해 서투르지만 정성 가득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남편과, 그의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

 

이번에 공개된 가족 레시피 영상은 ‘창욱’(한석규), ‘다정’(김서형) 부부를 비롯하여 그들의 아들 ‘재호’(진호은)의 진솔한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영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떠오르는 사람이 있나요?’라는 질문을 던지며 시작된다. 

 

먼저 번역가이자 인문학 강사인 ‘창욱’은 가족보다 일을 우선시하던 인물로 예상치 못한 아내 ‘다정’의 소식을 듣고 가족을 위한 특별한 레시피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아내를 위해 직접 장을 보고, 요리를 하는 장면과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진심으로 아끼는 내레이션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특히 ‘창욱’의 “평생 글을 써 왔지만 내 삶의 한 부분을 이렇게 영원히 살려두고 싶었던 적이 없다”라는 내레이션은 ‘창욱’의 가장 진솔한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한다.

 

공개된 영상은 ‘창욱’에 이어 한 끼가 소중해진 워킹맘 ‘다정’의 힘겹지만 덤덤한 상황을 비춘다. 어색한 부부 관계를 드러내듯 딱딱하게 굴던 ‘다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남편 ‘창욱’과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여 준다. “이렇게 다시 서로 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야”라는 ‘다정’의 대사는 큰 울림을 주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그리고 ‘창욱’과 ‘다정’의 아들 ‘재호’는 어색하고 어려운 가족들에게서 벗어나 혼자이고 싶은 열아홉 고등학생으로, 대학에 합격한 기념 선물로 독립을 요구한다. 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다정’의 상황을 알게 된 후로 점차 마음을 열고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알아간다. 

이처럼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이야기를 다룬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지난 10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작품 일부를 선공개, 따뜻한 연출과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한석규·김서형의 섬세한 연기가 돋보이는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가슴 뭉클한 공감과 감동을 주는 가족 레시피 영상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12월 1일 왓챠에서 공개된다.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목: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제공: 왓챠

제작: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비욘드제이

감독/각본: 이호재

출연: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외

공개: 12월 1일(목) 오후 5시 공개

공개 회차: 총 12부 / 매주 목요일 2부씩 공개 예정

 

▲ <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 한석규· 김서형· 진호은,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특별한 레시피!  © 문화예술의전당


SYNOPSIS

아무것도 먹을 수 없다면 아무 희망이 없다.

 

점점 음식을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되어가는 워킹맘, 다정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그녀의 남편 창욱이 소환된다. 창욱은 살면서 단 한 번도 요리를 해보지 않았지만, 오직 아내의 소중한 한 끼를 위해 좋은 식재료와 건강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데 온 힘을 쓰며, 서투르지만 조금씩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깨달아가기 시작하는데…

 

다시 가까워지고 싶은 가족의 따뜻한 여정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