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영상 > 뮤지컬

다카라즈카 가극단 <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宝塚歌劇団 の エリザベート -愛と死の輪舞(ロンド)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3/12/31 [08:17]

다카라즈카 가극단 <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宝塚歌劇団 の エリザベート -愛と死の輪舞(ロンド)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3/12/31 [08:17]

  

  연속 방영

 

이 작품은 일본의 유명한 여성만 출연하는 뮤지컬 극단인 다카라즈카 가극단 宝塚歌劇団 (Takarazuka Revue)의 작품입니다.원작은 오스트리아의 역사적 인물인 엘리자베스 황후의 삶을 그린 뮤지컬로,원제는 '엘리자베스 - 사랑과 죽음의 론도'(Elisabeth - Love and Death’s Rondo-)입니다.

 

이 뮤지컬은 1996년에 처음으로 다카라즈카 가극단에서 상연되었으며, 그 이후로도 여러 번 재 공연되었습니다.

 

현재는 조(Moon Troupe)가 공연하고 있습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1914년에 일본의 기업가인 고바야시 이치조(Kobayashi Ichizo)가 창립한 극단으로, 여성만이 모든 역할을 맡아 화려하고 스펙터클한 뮤지컬을 선보입니다.

 

남성 역할을 맡는 여성을 남자역(Otokoyaku)이라고 하며, 여성 역할을 맡는 여성을 딸역(Musumeyaku)이라고 합니다.

 

극단은 꽃조(Flower Troupe), 달조(Moon Troupe), 눈조(Snow Troupe), 별조(Star Troupe), 우주조(Cosmos Troupe)의 다섯 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그룹은 특색있는 작품을 제작하고 공연합니다.

 

극단은 6개의 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꽃, 달, 눈, 별, 우주를 뜻하는 화조(花組/하나구미), 월조(月組/츠키구미), 설조(雪組/유키구미), 성조(星組/호시구미), 주조(宙組/소라구미)에 특별 베테랑 그룹인 전과(專科/센카)까지 합쳐서 6개 조다. 화조의 역사가 가장 오래되었고 주조가 가장 나중에 생겨났다.

 

전과의 경우 보통 재단 경력이 20년 이상인 원로급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나이대는 대략 적으면 30대 중후반, 많으면 환갑을 넘어간다.]

 

단 1972년 이후 입단자부터는 정년 제도가 도입되어 현재는 환갑 이후까지 활동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년은 초창기에는 만 57세였다가 현재는 만 60세로 늘어난 상태. 해당 소속 여역들이자 주로 일본물(日本物) 무용극 위주로 활동하는 마츠모토 유리(松本悠里) 한 명을 제외한 다른 배우들 대부분은 주로 중노년 역을 주로 맡는다.

 

특정 구미 선호를 타파하기 위해 고안. 5개조가 교대로 공연을 하며 각 조마다 각자의 특색이 있어 소속된 연기자들이 거기에 맞추어 연기를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각 조 간의 차이가 과거만큼 선명하게 다르진 않다. 보통 춤의 화조, 연기의 월조, 일본물의 설조 등등의 특색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이것보단 톱스타의 개성에 더 많이 좌우되는 편. 물론 그렇다고 해서 조 구분이 무의미하다는 뜻은 아니다. 가령 설조같은 경우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칼군무가 유명하다.

 

극단의 규모는 연기자 400여 명, 프로듀서, 각본가, 연출가, 음악가[10]와 의상 디자이너, 무대미술 디자이너, 전속 오케스트라(다카라즈카 관현악단) 35명, 도구 담당, 의상 제작, 무대장치 운영, 영업 담당 등의 스텝진을 포함하여 900여 명이 넘는다.

 

극단 전용의 대형 극장도 두 군데를 보유했는데, 본거지인 다카라즈카에 있는 다카라즈카 대극장(2,550석)과 도쿄도 지요다구의 도쿄 다카라즈카 극장(2,069석)이다. 이외에도 특별공연 때 임시로 도쿄 신주쿠의 일본 청년관(닛폰 세이넨칸), 오사카의 우메다 예술극장을 자주 대관해 사용하고, 지방 순회 때는 후쿠오카의 하카타자와 나고야의 주니치 극장에서도 공연한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정신은 깨끗하고 바르고 아름답게란 표어로 알려졌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설립자인 코바야시 이치조가 설립 시 "밝고, 깨끗하고, 바르고 아름답게, 이것을 모토로 하는 우리의 예술은 즉 고상한 오락본위에 기초로 하는 국민극이다."라고 언급한 것에서 유래한다.

 

이 정신에 걸맞게 '스미레 코드'라는 암묵의 룰이 있는데, 관객의 '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공개하지 않고 팬들도 찾지 않는다. 예를 들면 젠느들의 본명, 나이, 사생활 등. 또한 이 코드 때문에 공연에서 소위 퇴폐적인 장면이나 러브신은 모조리 짤리거나 순화시켰다. 물론 해외 라이센스 뮤지컬도 예외는 없었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공연 쪽의 자체 검열은 많이 풀린 듯. 그러나 젠느 관련 사항은 여전히 금기이다. =  _다카라즈카 홈페이지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원작 뮤지컬을 그대로 상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색깔을 더해 새롭게 해석하고 연출합니다.

 

예를 들어, 원작에서는 죽음(Death)이라는 이름의 죽음의 인물이 엘리자베스의 내면의 욕망을 상징하는 역할이지만,

 

다카라즈카 가극단에서는 토트(Tod)라는 이름의 저승의 제왕(King of the Underworld)으로 바뀌고, 엘리자베스와의 사랑 이야기에 더욱 중점을 둡니다.

 

또한, 극단의 전통에 따라 남자역이 주인공이 되어야 하므로, 토트가 주인공이 되고, 엘리자베스가 그의 애인이 되는 구조로 바뀝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원작과는 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여성으로만 구성된 일본의 가극단으로, 효고현 다카라즈카시에 본거지를 두고 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1913년에 한큐 전철의 창시자인 고바야시 이치조가 만든 '다카라즈카 창가대’를 시초로 하고 있으며, 1940년 현재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다카라즈카 음악학교에서 엄선한 빼어난 미모와 뛰어난 재능을 지닌 소녀들로 공연을 시작했으며, 브로드웨이 스타일의 뮤지컬에서, 일본의 순정만화, 문학작품에서 딴 연극을 공연한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공연은 주로 효고현 다카라즈카시에 있는 다카라즈카 대극장과, 도쿄 지요다구에 있는 도쿄 다카라즈카 극장에서 열린다1.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단원은 통칭 '다카라젠느’라고 불리며, 모두 예명으로 활동한다. 단원의 프로필에는 생일은 공개되나, 탄생년도와 본명은 공개되지 않는다.

 

단원은 남성역과 아가씨역 가운데 하나를 우선적으로 희망하도록 정해져 있으며, 키 168cm를 기준으로 이보다 크면 남성역, 이보다 작으면 아가씨역으로 배치된다.

 

각 조의 스타의 정점에 선 남자 역할 배우는 ‘주연 남자역’, 통칭 '톱스타’라 불리며, 각 공연의 주역을 맡는다. 그리고 톱스타의 상대역인 여자 역할의 배우는 ‘주연 아가씨 역’, 통칭 '톱 아가씨 역’이라 불린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여성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극단인 관계로, 남성 역할도 여성이 맡는다. 이러한 특징은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매력이자 독특함이라고 할 수 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고금동서를 망라한 다채로운 주제와 장르로 공연을 선보이며,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1974년에 이케다 리요코의 원작 만화 '베르사이유의 장미’를 무대화하며 큰 성공을 이루었으며, 이후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대표적인 공연으로 손꼽힌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2023년에 창립 110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공연 정보, 극장 정보, 각 조의 스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일본의 문화적 자랑거리로, 누구나 한 번쯤은 꼭 눈으로 보고 싶은 극단이다.

 

▲ 다카라즈카 가극단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죽음이 여자와 사랑에 빠지고 그 여자도 죽음을 사랑할 수 있을까요?

 

"사랑과 죽음의 론도"의 시작을 지켜보세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엘리자베스 황후가 암살된 지 약 100년이 지난 후에도 연옥 법정에서는 암살자 루이지 루케니에 대한 재판이 여전히 진행 중이었습니다.

 

“황후 자신도 그녀의 죽음을 원했습니다.”

 

루케니는 엘리자베스를 살해한 이유를 물었을 때 이렇게 대답합니다.

그는 한 명씩 죽은 자의 영혼을 소환하여 고 황후의 기괴한 운명을 증언하고 이야기합니다.

 

엘리자베스는 무엇을 원하고 사랑했는가?

 

그 질문에 대한 증인으로서 지하 세계의 군주인 데르 토드(Der Tod)가 가장 깊은 어둠 속에서 나타나 자신의 이야기인

 

엘리자베스의 가장 위대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야기는 1853년 바이에른 왕국에서 시작됩니다.

열다섯 살의 엘리자베트는 아버지의 자유로운 생활 방식, 구조와 관습에 구애받지 않는 방식에 대한 존경심을 유지하면서 어린 시절을 아주 자유롭게 보냈습니다.

 

어느 날, 엘리자베스는 줄타기를 하다가 넘어져 심각한 부상을 입고 의식을 잃었습니다.

죽음 그 자체가 저승의 입구에서 삶과 죽음 사이에서 방황하던 엘리자베스를 맞이했습니다. 그녀에게 죽음의 입맞춤을 하려던 순간...

데르 토드는 자신을 똑바로 바라보는 엘리자베스의 생기 넘치는 눈빛에 매료됐다.

 

Der Tod는 자신이 느껴본 첫사랑에 흔들렸습니다.

그는 그녀가 죽기를 바라는 그날까지 그녀를 영원히 쫓아다녀야 했습니다.

결정을 내린 Der Tod는 엘리자베스를 살아있는 세계로 돌려 보냈습니다.

 

당시 오스트리아 제국은 젊은 황제 프란츠 요제프 1세가 통치하고 있었습니다

. 그러나 왕좌 뒤에 숨은 실세는 프란츠의 어머니인 소피 공주였습니다. 합스부르크 가문의 안전과 장수를 보장하기 위해 소피는 프란츠 요제프 1세와 여동생 루도비카의 딸 헬레네 사이의 결혼 모임을 주선하고 그들을 바트 이슐의 여름 별장에 초대했습니다.

 

소피가 아들을 위해 미래의 아내로 삼을 예정은 프란츠의 사촌이자 엘리자베스의 누나인 헬레네였지만, 첫 만남에서 기묘한 운명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프란츠는 그녀의 여동생이자 어머니와 동행하고 있던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매력적인 엘리자베스에게 반한 프란츠는 엘리자베스와 남은 생애를 함께 보내자고 제안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제안에 깜짝 놀란 엘리자베스는 황제의 헌신의 말을 흔쾌히 받아들였습니다.

 

1854년 4월 24일, 두 사람은 비엔나의 성 어거스틴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프란츠와 엘리자베스의 영원한 사랑을 믿는 데르 토드는

 

“결국 그녀를 이길 사람은 나다”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그들을 지켜봤다.

 

현재 공연 정보 

 

다카라즈카 대극장(효고)

2018년 8월 24일~10월 1일

미쓰이-스미토모 VISA 카드 뮤지컬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책과 가사: Michael Kunze

 

음악 및 관현악: Sylvester Levay

 

원작 제작: Vereinigte Bühnen Wien

 

각색 및 연출: Shuichiro Koike

 

원작 제작: Vereinigte Bühnen Wien GmbH

 

전세계 무대 권리: VBW International GmbH

 

Linke Wienzeile 6, 1060 Vienna, Austria

 

International@vbw. www.vbw-international.at에서

 

발매 개시일: 2018년 7월 21일 오전 10시(JST) -

 

가격

SS석 : 12,500 / S석 : 8,800 / A석 : 5,500 / B석 : 3,500

 

단위 : 일본 엔 (세금 포함)

 

상기 날짜에 일본 국내에서 티켓이 판매됩니다.

내비게이션 바의 '티켓' 옵션을 통해 외국인 전용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 구매는 일본 발매일 이후 첫 번째 화요일(10AM JST)부터 공연일 4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주요 캐스트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데르 토드:

타마키 료

 

엘리자베스:

마나키 레이카

 

프란츠 요제프:

미야 루리카

 

루이지 루케니:

츠키시로 카나토

 

루돌프:

아카츠키 치세이

효고:8월 24~31일, 9월 7~16일, 9월 25~10월 1일

도쿄:10월 19~31일, 11월 13~18일

 

카자마 유노

효고:9월 1~6일, 9월 17~24일

도쿄:11월 1~11일

 

소피:

유리노 토카

젭스:

코즈키 루

루도비카:

미야코 카게츠

후브너:

히비키 레오나

사형수의 어머니:

쿠레아 레미

그뤼네:

유리야 시몬

 

늑대 부인:

시라유키 사치카

 

라우셔:

카란 치나미

스타라이:

코사키 란

최대:

키즈키 유마

 

궁녀:

카에데 유키

리히텐슈타인:

하루네 아키

줄라:

유 하루미

 

블랙 엔젤:

룬 유메나

 

헬렌:

카노하 토키

가정 교사:

아이 사쿠라나

슈바르첸베르크:

하야키 유토

요소:

츠카사 렌

효고:8월 24~31일, 9월 7~16일, 9월 25~10월 1일

도쿄:10월 19~31일, 11월 13~18일

 

아카츠키 치세이

효고:9월 1~6일, 9월 17~24일

도쿄:11월 1~11일

 

스테판:

츠카사 렌

효고:9월 1~6일, 9월 17~24일

도쿄:11월 1~11일

 

카자마 유노

효고:8월 24~31일, 9월 7~16일, 9월 25~10월 1일

도쿄:10월 19~31일, 11월 13~18일

 

미스 윈디쉬:

우미노 미츠키

 

켐펜:

카시로 아오이

 

블랙 엔젤:

아사기리 마코토

궁녀:

히메사키 미레이

궁녀:

우라라 센리

 

엘옌 싱어:

스오 마히로

궁녀:

란 기요카

블랙 엔젤:

세렌 소마

궁녀/에투알:

미소노 사쿠라

블랙엔젤[매춘부]:

카나데 키오

블랙 엔젤:

카오토 하나부사

 

매춘부:

히우미 아리사

블랙 엔젤:

나오키 란

궁녀:

모모카 유키

 

블랙엔젤[마들린]:

아마시 주리

 

블랙엔젤[매춘부]:

세나 아야오토

 

매춘부:

카렌 유이

블랙 엔젤:

하루 레이카

 

매춘부:

루리아 아마나

 

미용사/매춘부:

아리 나나노

 

어린 루돌프:

케이토 란제

블랙 엔젤:

케이 잇세이

 

하녀:

시라카와 리리

 

매춘부:

하온 미카

 

매춘부:

아마노 카구야

 

https://kageki.hankyu.co.jp/english/about/index.html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 “4월 10일, 당신의 목소리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투표로 미래를 선택하세요!” ,"투표는 우리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모두 함께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줍시다!", Beckette qwwd?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서울대에 붙은 대자보 "선거부정 논란, 국민의 검증권을 보장하라! - 공론화를 통한 공정한 수사와 검증권 보장으로 나아가야"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