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학 > 수필

가평군, ‘가평 愛 살어리랏다’ 수기공모집 발간

19명 주민들의 진솔한 이야기 담아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8/24 [10:48]

가평군, ‘가평 愛 살어리랏다’ 수기공모집 발간

19명 주민들의 진솔한 이야기 담아
우미옥 기자 | 입력 : 2020/08/24 [10:48]

 

가평이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가평 愛 살어리랏다’수기공모집이 책자로 발간돼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일상의 감동을 전하고 있다.

 

24일 군에 따르면 가평을 사랑하고 살아가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4월 한달간 가평살이 수기 공모전을 열어 당선 및 응모작을 담은 ‘가평 愛 살어리랏다’책을 펴냈다고 밝혔다.

 

총 600권의 수기 공모집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도서관 등에 비치돼 누구나 읽을 수 있게 함으로써 어제를 이어 오늘의 가평의 삶을 일구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책속에는 △기쁨을 찾다 △돌아오다 소중함을 알다 △나를 알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다 등 4개 분야에 19명 주민들의 삶과 애환이 담긴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번 공모작 중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내 삶의 풍요로움, 가평의 소확행’이란 수기는 2015년 7월 가평으로 이사해 살아가는 부부의 애환이 담겨 있어 공감을 이끌어 내고 완성도가 뛰어났다는 평가다.

 

또 ‘가평에 연어(年漁)하다’와 ‘30대부부와 두 아이가 함께 살 귀촌주택을 찾습니다’, ‘나의 청포도 같은 날들’, ‘따사로운 햇살이 안겨준 행운’, ‘가평살이 이야기’ 등 우수작 및 장려작도 책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책자는 관내로 귀촌한 화백, 사진작가, 편집 디자이너의 협력으로 만들어 졌다. 그림은 직접 물감과 색연필로 수록작품과 어울리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군은 맞춤형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임신·출산부터 노년까지 다양한 각종사업들과 민원 서비스 및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통합안내 책자인 ‘인생 꽃길, 가평사용설명서’를 제작 발간하기도 했다.

 

총 19개분야 248개 사업으로 구성된 책자에는 군과 국가, 경기도, 타 기관이 시행하는 임신·출산부터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개발사업 안내와 민원서비스, 문화·예술·교육·체육 프로그램, 관광안내 등 군민이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일시적·경제적 지원이 아닌, 행복하고 살기좋으면 자연스레 출산율이 증가할 것이라 생각에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다”며 “주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면 인구도 자연스레 증가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
문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