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 - 청와대 국민청원 청원동의 328,015명 돌파,현재 진행중

권종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07:42]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 - 청와대 국민청원 청원동의 328,015명 돌파,현재 진행중

권종민 기자 | 입력 : 2020/07/10 [07:42]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란 국민청원이 올라와 현재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청원인은 다음과 같이 청와대 국민청원 계시판에 주장했다.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

 

7월 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교회의 책임자와 이용자는 7월 10일(금) 18시부터 정규예배 외 모임·행사 금지, 단체 식사 금지, 상시 마스크 착용 등의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정규예배 외 각종 대면 모임 활동 및 행사 금지. 수련회, 기도회, 부흥회, 구역예배, 성경공부 모임, 성가대 연습 모임, 단체 식사 등"

 

언론에서 대부분 보도된 교회내 코로나19 집단감염은 방역사항을 지키지 않아서 전염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정부의 조치는 교회에 대한 역차별입니다.

 

클럽, 노래방, 식당,카페 등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따로 큰 조치가 없는 반면, 교회의 모임을 제한하는 이런 정부의 조치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다면 그에 따른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겠지만, 극소수의 교회의 사례를 가지고 이렇게 모든 교회들에 제제를 가하는 것은 무리한 방역조치이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교회들과는 집단 감염이 보고된바가 없습니다.

 

이는 타종교/시시설들과의 명백한 역차별이며, '헌법 제20조 1항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을 정부 스스로 위배하는 것입니다.

 

왜 교회 만을 탄압합니까?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란 이런 것입니까?

 

그것이 아니라면 "이번 정부의 교회 정규예배 이외 행사 금지 조치"를 취하해주십시요.

 

첨부링크 1  :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551679

 

첨부링크 2 : https://n.news.naver.com/article/422/0000436881

▲ 청와대 국민청원  © 문화예술의전당

▲ 청와대국민청원  © 문화예술의전당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해주세요."  청와대 국민청원 바로가기: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0504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진중권 , 이윤택, 채윤일이 전하는 ‘정치’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돼,"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
1/9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