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콘서트

“살롱콘서트 휴(休, HUE)”, ‘CR태규’ & ‘씨없는수박 김대중’,포크가수 정밀아,컨트리 록밴드 ‘텍사스 가라오케’

‘휴식(休息)’ 같은 콘서트, ‘다채로운 색깔(HUE)’이 있는 무대!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5:25]

“살롱콘서트 휴(休, HUE)”, ‘CR태규’ & ‘씨없는수박 김대중’,포크가수 정밀아,컨트리 록밴드 ‘텍사스 가라오케’

‘휴식(休息)’ 같은 콘서트, ‘다채로운 색깔(HUE)’이 있는 무대!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0/07/03 [15:25]

 복합문화공간

살롱콘서트 <휴(休), HUE>

  © 문화예술의전당

 

○ 일    시 : 2020년 7월 9일 ~ 8월 27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 

○ 공연장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복합문화공간

○ 관 람 료 : 무료(매회 사전예매자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입장가능)

○ 문   의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엔티켓 1588-2341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7월 9일/16일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객 녹화중계로 진행됩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휴식(休息)’ 같은 콘서트, ‘다채로운 색깔(HUE)’이 있는 무대!

새롭게 선보이는 “살롱콘서트 휴(休, HUE)”

7.9 ~ 8.27 매주 목요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복합문화공간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위축된 문화예술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새롭게 선보이는 <살롱콘서트 휴(休, HUE)>의 1, 2회 차 공연이 수도권 지역의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 녹화중계로 진행된다.

 

관객들은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튜브를 통해 첫 무대인 7월 9일 ‘정밀아’의 공연과 16일 ‘CR태규’ & ‘씨없는수박 김대중’의 공연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송출 일시는 기존의 공연 일정과 동일한 목요일 오후 7시30분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예술회관 전시실 입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되는 살롱콘서트 휴(休, HUE)는 거대한 공연장이 주는 위압감과는 다르게 관객과 아티스트가 경계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즉 살롱(Salon)을 지향한다. 예술가는 무대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소개하고, 관객들은 그 이야기에 함께 참여하며 큰 공감을 추구한다. 지나는 행인도 가던 걸음을 잠시 멈추고 문턱 너머 예술가들의 호흡을 느끼는 ‘일상 속 열린 공간’ 또한 살롱콘서트 휴(休, HUE)가 그리는 작은 무대의 모습이기도 하다.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에 8번에 걸쳐 진행되는 살롱콘서트 휴(休, HUE)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14개 팀이 참여한다. 담소를 나누듯 훈훈한 어쿠스틱 무대가 펼쳐진다. 

 

살롱콘서트 ‘휴’(休, HUE)의 첫무대의 주인공은 포크가수 정밀아이다. 문학적인 가사와 정갈한 음색으로 들려주는 우리의 이야기를 7월 9일 들을 수 있다. 

 

7월 16일에는 싱어송라이터 CR태규와 블루스 뮤지션 씨없는수박 김대중이 자신들의 색이 듬뿍 담긴 블루스의 시간을 예고한다. 

 

컨트리 록밴드 ‘텍사스 가라오케’의 보컬 운영권과 업라이트 베이시스트 최무성, 로커빌리 밴드 ‘스트릿건즈’의 보컬 철수와 기타리스트 규규의 개성 넘치는 무대는 7월 23일에 만날 수 있다.

 

추계예술대학교 국악과 동문으로 이루어진 앙상블 셋(SET), 그리고 변화무쌍한 음악을 보여주는 김마스타와 가야금을 기반으로 한 오혜영이 다양한 실험적 앙상블로 7월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8월의 첫 무대인 6일에는 포크의 감성과 레게의 리듬, 타령의 가락을 더한 싱어송라이터 태히언과 우리 가락의 세계화를 꿈꾸며 독창적 음악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 상흠이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창적 무대를 펼친다.

 

기타와 목소리로 싱어송라이터 모호와 이호가 만나 만든 듀오 호와호와 3인조 팝/록 밴드 타쿤을 만나는 8월 13일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8월 20일에는 싱어송라이터 데이먼과 어쿠스틱 락밴드 ‘악퉁’의 리더 추승엽이 진솔한 가사로 이야기하듯이 풀어나가며 정서적인 공감을 이끌어낸다.

 

마지막 무대는 인디씬에선 흔치않은 서정적이고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5인조 밴드 ‘신나는 섬’이 장식한다. 다정한 집시들이 연주하는 한 곡의 동화가 사람들의 감성을 파고들 맑고 깊은 서사를 담아낼 것이다.

 

살롱콘서트 휴(休, HUE)는 무료로 진행되나, 쾌적하고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매회 50명 한정으로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과 공연 일정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5

 

출연팀 소개

7월 9일(목) / 정밀아

  © 문화예술의전당

정밀아

 

살롱콘서트 ‘휴’(休, HUE)의 첫무대의 주인공은 포크가수 정밀아. 개인의 자조와 회고를 넘어 ‘나와 우리’를 이야기 하는 그녀는 단단한 걸음과 깊은 시선으로 삶의 풍경을 포용하여 문학적인 가사와 정갈한 음색으로 들려준다. 

 

7월 16일(목) / CR태규 & 씨 없는 수박 김대중

CR태큐

 씨없는수박 김대중

  © 문화예술의전당

 

국내에서는 좀처럼 시도 하지 않는 20세기 초기 컨트리 스타일의 슬라이드기타 블루스를 선보이는 위트 있고 감성적인 싱어송라이터 CR태규와 해학이 담긴 가사에 블루스의 색채를 담은 블루스 뮤지션 씨없는수박 김대중이 자신들의 색이 듬뿍 담긴 블루스의 시간을 예고한다. 

 

7월 23일(목) / 철수x규규(스트릿건즈) &윤영권x최무선(텍사스 카라오케)

철수x규규

윤영권x최무선

  © 문화예술의전당

 

꾸준한 앨범 발매와 왕성한 라이브 활동을 하고 있는 컨트리 록밴드 ‘텍사스 가라오케’의 보컬 운영권과 업라이트 베이시스트 최무성의 개성 넘치는 무대가 준비되었다. 이어 로커빌리 밴드 ‘스트릿건즈’의 보컬 철수와 기타리스트 규규가 로큰롤과 컨트리의 요소를 더한 스트릿건즈의 음악들을 간소한 set으로 편곡하여 들려준다.

 

7월 30일(목) / ‘앙상블 셋(SET)’ & ‘오혜영×김마스타’

앙상블 셋 

오혜영x김마스타

  © 문화예술의전당

추계예술대학교 국악과 동문으로 이루어진 앙상블 셋(SET)이 전통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실험적 앙상블을 들려준다. 이어 변화무쌍한 음악을 보여주는 김마스타와 가야금을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오혜영이 기타와 가야금이 빚어내는 단색의 깊이 있는 시간을 약속한다. 리듬앤블루스와 국악이 만나 하나의 풍경을 연출하며 생생한 연주를 통해 진지한 음악적 대화를 이뤄낸다.

 

8월 6일(목) / ‘태히언&상흠’

태히언

상흠

  © 문화예술의전당

포크의 감성과 레게의 리듬, 타령의 가락을 더한 싱어송라이터 태히언과 우리 가락의 세계화를 꿈꾸며 기타 산조, 국악 펑크 등 독창적 음악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 상흠이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창적 무대를 펼친다.

 

8월 13일(목) / 호와호 & 타쿤

호와호

타쿤

  © 문화예술의전

 

각자 한 대의 기타와 하나의 목소리로 노래를 들려주던 싱어송라이터 모호와 이호가 만나 만든 듀오 호와호와 얼터너티브, 사이키델릭, 로큰롤 등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3인조 팝/록 밴드 타쿤이 들려주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8월 20일(목) / 데이먼 & 추승엽(악퉁)

데이먼

추승엽

  © 문화예술의전당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던 팝밴드 ‘Deep song’, ‘24일’에서 기타리스트와 보컬로 활동했던 싱어송라이터 데이먼과 어쿠스틱 락밴드 ‘악퉁’의 리더 추승엽이 진솔한 가사로 이야기하듯이 풀어나가며 정서적인 공감을 이끌어낸니다.

 

8월 27일(목) 신나는 섬 

신나는섬

  © 문화예술의전당

 

바이올린, 아코디언, 집시기타, 우쿨렐레, 하모니카 등 다양한 어쿠스틱 악기들로 구성된 신나는 섬은 인디씬에선 흔치않은 서정적이고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5인조 밴드이다. 다정한 집시들이 연주하는 한 곡의 동화가  사람들의 감성을 파고들 맑고 깊은 서사를 담아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커지는 '사전선거 ‘선거인 수 부풀리기’ 의혹...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종료 후, 일각에서 사전투표 선거인수가 부풀려졌다는 등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