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장은선갤러리 - 이세진 초대전 - 아이의 눈으로 본 세상 - 서양화가 이세진 초대전시회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4/13 [19:51]

장은선갤러리 - 이세진 초대전 - 아이의 눈으로 본 세상 - 서양화가 이세진 초대전시회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0/04/13 [19:51]

서양화가 이세진 작가는 아이와 사회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아이의 관점에서 사회를 바라보는 작업을 주로 하며 오버랩 된 일상의 풍경을 보았을 때, 아이가 되었다가 또 어른이 되었다가 반복하는 두 자리의 괴리를 실감하게 된다.

 

청년작가 이세진은 각자의 고유한 현대인들이 살아가고 있는 일상의 모습들을 사진 기록으로 남겨서 페인팅 작업으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어린아이의 눈높이로 시선을 이동시켜 아이의 생각으로 보는 사회는 어떠할까? 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창의력과 무한한 동심을 아이에 빗대어 Color로, 배경은 어른들의 시선으로 보는 관점으로써 차가운 색감의 모노톤 색으로 표현한다.

 

현대인들이 살고 있는 모습들 속에 존재와, 시선 이 두 장면이 오버랩 (Overlap) 되면서 일종의 관계를 형성하게 되고 이 관계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감상이 발생하게 된다. 그림 속에서 작가는 화려함은 없지만, 사회와 현대인의 모습에서 “공감”이라는 감정을 전달한다.

 

현대인들이 안고 있는 수많은 희로애락이 펼쳐지고 있는 사회를 다양성을 가지고 독특한 실험적 화면기획에서 비롯되어지는 강력한 메시지와 인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편으론 메시지 전달에 정서적인 울림을 전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꽃이 만개하여 봄의 절정을 맞이하고 있는 4월, 어린아이들의 속삭임이 담기 작품 30여점을 장은선 갤러리에서 선보인다.

 

▲ 이세진. 현대인의 일상 53.0cm x 40.9cm. Oil on canvas .  © 문화예술의전당

 

장은선 갤러리 

 

 이세진 초대 展

     

“아이의 눈으로 본 세상” 

 

2020. 4. 22 (수) ~ 4. 29 (수)

 

Open Reception 2019. 4. 25 (토) PM 3:00~ 5:00

 

장은선갤러리 (서울시 종로구 운니동 19번지)

 

 www.galleryjang.com (02-730-3533)

▲ 이세진.아이들이 보는 세상. 90.9cm x 72.7.cm. Oil on canvas  © 문화예술의전당

 

서양화가 이세진 작가는 아이와 사회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아이의 관점에서 사회를 바라보는 작업을 주로 하며 오버랩 된 일상의 풍경을 보았을 때, 아이가 되었다가 또 어른이 되었다가 반복하는 두 자리의 괴리를 실감하게 된다. 청년작가 이세진은 각자의 고유한 현대인들이 살아가고 있는 일상의 모습들을 사진 기록으로 남겨서 페인팅 작업으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어린아이의 눈높이로 시선을 이동시켜 아이의 생각으로 보는 사회는 어떠할까? 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창의력과 무한한 동심을 아이에 빗대어 Color로, 배경은 어른들의 시선으로 보는 관점으로써 차가운 색감의 모노톤 색으로 표현한다.

 

  © 문화예술의전당

 

현대인들이 살고 있는 모습들 속에 존재와, 시선 이 두 장면이 오버랩 (Overlap) 되면서 일종의 관계를 형성하게 되고 이 관계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감상이 발생하게 된다. 그림 속에서 작가는 화려함은 없지만, 사회와 현대인의 모습에서 “공감”이라는 감정을 전달한다. 현대인들이 안고 있는 수많은 희로애락이 펼쳐지고 있는 사회를 다양성을 가지고 독특한 실험적 화면기획에서 비롯되어지는 강력한 메시지와 인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편으론 메시지 전달에 정서적인 울림을 전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꽃이 만개하여 봄의 절정을 맞이하고 있는 4월, 어린아이들의 속삭임이 담기 작품 30여점을 장은선 갤러리에서 선보인다. 봄의 끝자락에서 꽃내음과 함께 아이들이 바라보는 어른들의 세계로 들어오길 바란다.

 

  © 문화예술의전당

 

이세진 작가는 인천 가톨릭 대학교 회화과 졸업,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회화과.  제 8회 서울여성 미술대전 등 3회 입선, 제15여회 인천광역시 미술 전람회 특별상을 수상 하였으며  신진작가 상 수상, 대한민국 오늘의 작가 정신 전, 갤러리 지오 신진작가 초대전 및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조직적 은폐’ 국가 VS ‘진실 보도’ 신문기자 -한눈에 파헤쳐 보는 '신문기자' 사건 관계도 공개!
1/99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