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퀸 오브 아이스 -“김연아, 카타리나 비트, 미셸 콴 이전에 피겨의 전설 소냐 헤니가 있었다”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18:50]

퀸 오브 아이스 -“김연아, 카타리나 비트, 미셸 콴 이전에 피겨의 전설 소냐 헤니가 있었다”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03/25 [18:50]

올림픽 피겨 3연패의 전설 소냐 헤니의 모든 것을 담은 < 퀸 오브 아이스 >가 3월 26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감독: 안네 세비스퀴 / 출연: 이네 마리 빌만, 발렌 케인, 엘다르 스카드 /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올림픽 피겨 3연패의 전설에서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 스타에 오르기까지!

3월 26일 개봉 확정한 <퀸 오브 아이스>!

소냐 헤니의 화려한 쇼를 담은 메인 포스터 공개!

▲ 퀸 오브 아이스 -“김연아, 카타리나 비트, 미셸 콴 이전에 피겨의 전설 소냐 헤니가 있었다”     ©문화예술의전당

 

세계 최고의 피겨 스케이터에서 할리우드의 스타가 된 소냐 헤니의 굴곡지고도 화려한 삶을 담은 영화 <퀸 오브 아이스>가 3월 26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스터 속 인물이자 영화의 실제 모델인 소냐 헤니는 피겨스케이팅 역사의 첫 장을 장식한 혁신적인 스케이터다. 3번의 올림픽, 10번의 세계선수권 그리고 6번의 유럽선수권 우승으로 피겨 역사에 가장 화려한 기록을 남긴 인물 중 한 명이다. 1936년 세계선수권 우승을 끝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해 첫 주연을 맡은 스케이트 영화 <원 인 어 밀리언>의 흥행으로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까지 오른 시대의 아이콘이었으며 할리우드를 들썩이게 한 끊이지 않는 스캔들의 주인공이기도 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 속 소냐 헤니의 크고 역동적인 동작으로 피겨 스케이트를 타는 모습과 화려한 배경은 전 세계를 매료시켰던 그녀의 스케이팅과 센세이셔널했던 그녀의 전설적인 무대를 기대하게 만든다. ‘은반 위의 전설, 할리우드로 날아오르다’는 카피로 피겨 스케이터 이후 그녀의 삶에 궁금증을 유발하게 한다. 

 

한편, 첫 장편 영화 <해피, 해피>로 2011년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에 빛나는 안네 세비스퀴 감독이 연출한 <퀸 오브 아이스>는 2019년 선댄스영화제, 2019년 시애틀 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돼 화제를 모았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 노르웨이 아만다 어워즈 최고의 프로덕션 디자인상을 받으며 영화의 화려한 비주얼을 예고해 개봉 전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소냐 헤니 역을 맡은 이네 마리 빌만은 일주일에 7~8회 연습에 매진하여 완벽한 스케이트 연기를 소화해냈다. 그 결과 <퀸 오브 아이스>로 매해 활약이 두드러졌던 유럽의 신예 배우들을 선정하는 2019년 베를린영화제 유로피언 슈팅 스타상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화려한 쇼, 드라마틱한 전개 그리고 완벽한 연기로 피겨 여왕 소냐 헤니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영화 <퀸 오브 아이스>는 오는 3월 26일 개봉한다. 

 

INFORMATION

제목      퀸 오브 아이스 

영제         Sonja: The White Swan

감독          안네 세비스퀴

출연          이네 마리 빌만, 발렌 케인, 엘다르 스카드

수입/배급㈜엣나인필름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14분

등급          미정

개봉          2020년 3월 26일

 

SYNOPSIS

 

“누구나 나를 좋아하게 될 거예요.” 

어린 시절부터 스케이팅에 남다른 재능을 보인 소냐 헤니. 올림픽 챔피언 3연패라는 기록과 함께 발레로 익힌 예술성을 피겨에 접목한 아름다운 스케이팅으로 최초로 은반 위를 지배하는 세계적인 피겨스케이팅 스타가 된다. 

 

이후 프로로 전향해 화려한 아이스쇼를 선보이던 그녀는 할리우드로 무대를 옮겨 20세기 폭스와 계약을 맺고 출연한 영화마다 대박을 터뜨리며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까지 오르는 무서운 성공가도를 달린다. 

 

세계 최고의 피겨 스케이터에서 할리우드의 스타가 된 소냐는 언제나 가족들과 팬 그리고 연인들에게 둘러싸여 하루하루 달콤한 쾌락에 빠져 간다. 

 

하지만 소냐의 행복은 잠시뿐, 공연 기획자이자 아서 월츠가 갑자기 등을 돌리고 그녀는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그동안 소냐에게 쏟아졌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하나 둘 사라지고 소냐는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한 현실에 좌절하게 되는데… 

 

시대를 앞서간 최초의 피겨 스타

은반 위의 전설 소냐 헤니의 모든 것!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