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충격 뉴스- 당신의 가습기는 안녕하십니까? 가열식 가습기를 고발한다, 폐렴 등 호흡기 질환 유발 가능성, 사용 주의

폐렴 등 호흡기질환 유발하는 가습기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2/07 [11:19]

충격 뉴스- 당신의 가습기는 안녕하십니까? 가열식 가습기를 고발한다, 폐렴 등 호흡기 질환 유발 가능성, 사용 주의

폐렴 등 호흡기질환 유발하는 가습기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02/07 [11:19]

충격 뉴스,가열식 가습기를 고발합니다. 가열식 가습기 사용시 일부 제품에서 폐렴 등 호흡기 질환 유발 가능성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용에 주의를 요 합니다. 특히 영,유아 등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과 단체에서의 사용은 전문가와 미리 상태점검 후 사용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폐렴및 호흡기질환 유발하는 가습기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연재기사 중 첫 번째 입니다. (동영상으로 실제 보여드립니다)

 

▲ 가열식 가습기와 공기정화기 함께 가동시 문제점 발견돼     ©문화예술의전당

 

가습기 사용 중 가열식 가습기로 인해 외부 변화 없는 상태에서 공기정화기가 이유도 없이 '강'으로 올라가며 공기질이 매우 나빠졌다는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반 가습기에서는 그런 현상이 드물게 발견되고 있으나, 물을 끓여 증발시키는 가열식 가습기는 공기정화기가 '약'에서  '강'으로 순간적으로 높게 가동하시는 이상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습기 사용을 당장  중단하시고 제조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물을 끓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확인 원인에 의해 레이저 등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감지하는 공기정화기 센서가 작동되며 실내 공기가 악화되었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를 끄는 경우 다시 공기질은 정상으로 표시되고 있는 바 , 가열식 가습기를 사용하시는 경우 주의를 요 합니다.

 

 (실험) 가습기 사용 전

▲ 가습기 사용 전 공기정화기 상태는 25  © 문화예술의전당


(실험) 가습기 사용 몇 분 후

 

▲ 가습기 사용 몇 분 후 341로 공기 질 매우 악화  © 문화예술의전당

 

직접 현장에서 가열식 가습기 사용시 공기정화기가 충격적인 이상현상을 보이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바로 밑에 영상은 계속 실험한 장면의 영상이며, 그 밑에 영상은 계속 실험한 영상을 짧게한 축약본 입니다.

 

 

 

또한 아래 내역서는 실험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한 중국 큐텐 사이트에서 구매한 구매내역입니다.

가격, 할인가격, 구매날짜(구매날짜로 부터 한국배송까지는 4일 ~ 10일 정도 걸림), 구매제품명 입니다.

 

 구매한 https://www.qoo10.com/  내역서

  © 문화예술의전당

 

    샤오미 가열형 가습기 문제 축약본 (결론만 보자)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커지는 '사전선거 ‘선거인 수 부풀리기’ 의혹...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종료 후, 일각에서 사전투표 선거인수가 부풀려졌다는 등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1/3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