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날씨, 미세먼지 영향에 의해 목 따갑고 목구멍 붓는 증상 늘어, 중부지역 비 또는 산발적인 많은 눈 내려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08:05]

오늘 날씨, 미세먼지 영향에 의해 목 따갑고 목구멍 붓는 증상 늘어, 중부지역 비 또는 산발적인 많은 눈 내려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01/19 [08:05]

2020년 1월 19일(음력 12월 25일) 辛酉 일요일 오늘 대기확산 지수는 대체로 높은 가운데, 감기가능지수,천식폐질환 및 뇌졸중가능지수가 대체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제 유입된 중국 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높아 대기 질이 나쁨입니다.

 

노약자 및 감기,천식 등 호흡기 질환자 , 심혈관류,뇌동맥류 질환자들께서는 미리 대비하시고 가능한 외출과 강도가 높은 운동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운세: http://www.lullu.net/20503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19일) 낮(09시)부터 오후(18시) 사이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남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에 제주도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0일) 새벽에 전북동부내륙과 경북서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발표한 날씨현황입니다.

▲ 기상청,전국의 현재 날씨 및 기온  © 문화예술의전당

< 날씨 현황 >

○ 현재(04시),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날씨 전망(19~21일) >

○ (기압계) 오늘(19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2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고, 모레(21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 (하늘 상태)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내일(20일)은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12시)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모레(21일)는 전국이 맑다가 오후(12시)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 (기압골에 의한 강수) 오늘(19일) 낮(09시)부터 오후(18시) 사이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남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에 제주도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한편, 내일(20일) 새벽에 전북동부내륙과 경북서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및 적설(19일 낮(09시)부터 오후(18시)까지)

- (강수량)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 5mm 미만

- (적설) 강원영서: 1~5cm, 경기동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지: 1cm 내외 

 

- (변동성)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발달 정도와 대기 하층에서 서풍의 강도 변화에 따라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며, 특히 낮부터 오후 사이 작은 기온 변화(1~2℃)에 따라 강수형태(눈/비)도 달라져 적설의 변동성이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온)

- 오늘(19일) 낮 기온은 3~10도(어제 4~12도, 평년 1~8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8~3도(평년 -11~0도), 낮 기온은 2~9도(평년 1~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 아침 기온은 -10~1도(평년 -11~-1도), 낮 기온은 3~10도(평년 1~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7~10도 가량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위험기상 및 유의사항 >

○ (적설, 결빙) 어제(18일) 눈이 내린 강원산지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오늘(19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도 내리는 비나 눈이 지면에 얼어붙거나, 내린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오늘(19일)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박무, 연무) 오늘(19일)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일부 남해안과 경북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오늘(19일) 오후부터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차차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차차 매우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현재(08시 40분),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대가 서풍에 의해 내륙으로 유입되면서 서울.경기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눈구름대는 시속 약 50km 속도로 동진하면서 서울.경기도로 유입되고 있으며, 낮(09~15시) 동안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또한, 오늘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도 내리는 눈이나 비가 지면에 얼어붙거나, 내린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변화에 따라 눈이 비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